하얀 마음 이야기

  준비물 : 동영상 참조


  오늘은 선생님이 여러분들에게 멋있고 잘 생긴 두 친구들의 모습을 보여주겠습니다. 어때요, 멋진가요? 이렇게 겉모습은 예쁜데 속 마음은 어떤지 보여 주겠습니다. (두 친구의 모습을 스켓치북의 양면에 그려 보여주고 하얀 하트와 검은 하트를 차례로 붙이며) 첫 번째 친구의 마음은 하얗고 깨끗한 마음입니다. 그러면 옆에 있는 친구의 마음은 어떤가요? 검은 마음이지요. 왜 이렇게 두 친구의 마음이 다른지 얘기 해 주겠습니다.

  옛날에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셨을 때에는 사람들이 마음이 하얗고 개끗했습니다. 그런데 나쁜 생각을 하고 죄를 짓기 시작하면서 마음이 점점 얼룩지고 까많게 되었습니다. (하얀 마음에 검은 칠을 한다.) 친구를 미워하는 마음, 화내는 마음, 아름답지 못한 말들 때문에 마음이 더욱 검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까만 마음을 가지면 하늘에 갈 수 있을까요? 갈 수 없겠지요. 예수님께서는 우리 친구들을 어떻게 하늘에 데려갈 수 있을까 고민하시다가 직접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이 검은 마음들을 가지고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다.

  사람들의 모든 잘못들을 예수님께서 대신 갚아주신 것입니다. 이제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마음이 깨끗하게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검은 마음이 그래도 남아 있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사랑을 믿어서 마음이 하얗고 깨끗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장 17절 말씀.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