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을 잡아 먹는 식물들

  * 파워포인트를 여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십시오


  
(파리지옥 사진 중 잎이 벌어진 것을 보여주면서. 파워포인트 참조)

어린이 여러분! 지금 보는 사진이 무엇인지 아세요? 괴물과 같기도 하고 악어 이빨을 가진 무서운 동물같이 보이기도 해요. 그러나 지금 보고 있는 사진은 동물이 아니고 파리지옥이라는 식충식물이랍니다. 더구나 이것은 파리지옥의 잎이에요. 이 잎에는 많은 선()이 있어 벌레들을 유혹하고 무엇이든지 닿으면 느낄수있는 3쌍의 감각모(感覺毛)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 벌레가 2번 닿게 되면 잎의 양면이 갑자기 닫히며,(닫혀진 파리지옥 사진을 보여주면서) 벌레를 잡아 먹게 되요.

(끈끈이 주걱 사진을 보여 주면서) 다음 사진은 끈끈이 주걱이라는 식충 식물이에요. 이 끈끈이 주걱에는 끈끈한 본드 같은 액체가 있어서 어떤 곤충이라도 한번 닿으면 절대 도망갈 수 없게 되어 잡아 먹히게 된답니다.

(네팬더스 맥시마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 사진은 화려한 꽃 같지만 한번 이 꽃속에 들어가면 빠져 나올 수 없는 함정을 가진 네팬더스 맥시마라는 식충식물이에요

어린이 여러분 이처럼 식충 식물들은 여러 방법으로 곤충들을 유혹하거나 함정을 만들어 잡아먹고 살고 있는데 세계에 70여종이나 된답니다. 더구나 이 식충식물에 한번 걸리면 결코 빠져 나갈 수 없는 무시무시한 식물이랍니다.

 (사단 그림 보여 주면서)어린이 여러분! 우리 사람들에게도 이런 식충 식물 같은 존재가 있어요. 바로 사단이에요. 그래서 제자 베드로도 이렇게 말했어요.

[벧전5:8]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이처럼 사단은 수많은 유혹과 함정으로 모든 사람들을 죄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었고 이로 인해 모든 사람들은 결코 빠져 나올 수 없어 죽을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러나 우리를 너무도 사랑하시는 하나님은 죽을 수밖에 없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 하시기 위해 아들을 내어주셔서 우리대신 죽게 하셨어요 [요3:16]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우리가 살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자이심을 믿기만 하면 되는 것이에요. 우리 어린이 여러분 모두가 이러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감사히 받아 온전히 믿고 꼭 구원받기를 기도 할께요 -화곡동교회 정구일 선생님-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