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이야기

 * 파워포인트를 여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십시오


  (슬라이드 1. 남미지역 지도를 보이며) 여러분 이것은 어느 지역의 지도일까요? 남미지역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말해볼까요? 그 중에서도 아르헨티나는 매우 길쭉하게 생긴 나라입니다.(슬라이드 2. 아르헨티나를 보여준다.) 아르헨티나 저 아래편 오른쪽에는 영국령인 '포틀랜드'라는 섬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3. 펭귄을 보여준다.) 그 섬에는 펭귄이 살고 있습니다. 포틀랜드에는 사람보다 펭귄들이 더 많이 산답니다.

  어느 날 영국 비행사 두 사람이 각각 비행기를 타고 포틀랜드의 상공을 정찰하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무전기를 가지고 서로 대화를 했습니다.
  "야, 뭐 재미있는 일이 없을까?"
  "글쎄."
  "아휴, 너무나 심심해."
  "그러게 말이야"
  "어, 저 아래쪽을 봐, 뭐가 있어."
  "뭔데?"
  "엄청나게 많은 펭귄이 나를 바라보고 있어."

  (긴 막대기 끝에 비행기를 달고) 자, 요것이 그 비행기입니다. 비행기가 펭귄 위로 지나갔습니다. 그랬더니 펭귄들이 일제히 비행기가 가는 방향을 바라보았습니다. 이번에 다시 반대편으로 날아가자 역시 엄청나게 많은 펭귄들이 반대방향으로 고개를 돌렸습니다. 비행사들은 재미가 나서 점점 낮게 날면서 펭귄들이 일제히 고개를 돌리는 것을 구경했습니다. 비행기가 위로 뜨면 펭귄들은 일제히 위쪽을 바라보았습니다.

  비행사는 너무 재미가 있어서 점점 펭귄의 아래쪽으로 내려왔습니다. 그러다가 아주 낮은 곳에서 펭귄의 뒤쪽으로 날아올랐더니 그만 그 많은 펭귄들이 비행기를 쳐다보다가 모두 뒤로 넘어지고 말았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일에 가장 관심이 많은가요? 어떤 친구는 인터넷 게임이나 아니면 만화책을 아주 좋아하기도 하는데 여러분에게 도움을 주지 않는 일에 관심을 너무 많이 쏟으면 펭귄들이 뒤로 넘어진 것처럼 손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시선과 최고의 관심을 예수님께 두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성경절 함께 읽겠습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히브리서 12장 2절). 이제 엄마, 아빠 옆에 예쁘게 앉아서 예배 잘 드리세요.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