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이야기

   


  연극이나 어떤 이야기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사람을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흥부와 놀부' 이야기에서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흥부와 놀부인데 그 중에서도 착하고 선한 주인공은 흥부입니다. '홍길동전'에서는 누가 주인공인가요? 홍길동입니다.

  연극에서 주인공은 말을 많이 하고 연극을 잘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주인공이 되려면 목소리가 크고 분명하며 좋아야합니다. 그리고 기쁘거나 슬프거나 놀라는 표정을 진짜처럼 잘 표현해야 합니다. 놀라는 표정한 번 만들어 볼까요? 아주 기쁜 표정도 지어보세요. 연극 중에 말하는 내용을 잘 기억해서 갑자기 대사를 잊어 버리지 않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 그런 실수를 하지 않으려면 미리 연습을 충분히 해야합니다.

  연극뿐만 아니라 사람이 모이는 곳은 어디서든지 주인공처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열심히 공부하면서 친구들을 좋은 방향으로 잘 이끌어가는 친구가 있습니다. 어른들 사이에서도 돈을 잘 벌어서 우리 나라 경제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이 있고 공부를 많이 해서 학생들을 잘 지도하는 주인공이 있습니다. 또 우리 나라가 세계적으로 발전하도록 나라를 다스리는 주인공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서든지 중심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아니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는 아무 영향력이 없는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선생님은 여러분들이 무슨 일이든지 앞장 서서 열심히 하는 주인공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다니는 교회에도 주인공이 있을까요? 예, 있습니다. 교회의 주인공은 머리가 좋은 사람일까요? 아니면 아주 잘 생긴 사람일까요? 아니면 힘이 아주 센 사람일까요? 아닙니다. 교회의 주인공은 바로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하나님을 가장 잘 믿고 섬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모두 하나님을 많이 사랑하는 이 교회의 주인공이 되야합니다. 그리고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주인공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대하 16:9).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