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이야기

 준비물: 각종 일회용품이나 일회용품 그림

  
  선생님이 여러 가지 물건들을 준비했는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젓가락을 보이며) 이것은 무엇인가요? 우리가 야외에 가서 김밥을 먹을 때 사용하는 나무젓가락입니다. 이것은 종이컵, 이것은 일회용 도시락, 이것은 일회용 접시, 비닐봉지, 컵라면 그릇, 일회용 숫가락, 빨대, 종이 기저귀, 이쑤시개, 비닐우산, 플라스틱 포크 등이 있습니다. 일회용품은 사용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회용품을 한 번 사용하고 쉽게 버립니다.

  하지만 일회용품들은 많이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재료가 많이 듭니다. 일회용품을 쓰고 마구 버리면 땅이 오염되고 일회용품이 썩고 없어지는 데는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립니다. 일회용품을 많이 사용하면 쓰레기가 많아서 더 이상 쌓아둘 곳이 없게 됩니다. 그러면 쓰레기를 태우게 되는데 이 때 우리 몸에 해로운 나쁜 물질이 생겨납니다.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을 깨끗하게 하기위해 되도록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런데 일회용품은 한 번 쓰고 버리고 또 사용할 수 있지만 하나를 가지고 오랫 동안 사용하고 나면 다시 사기 어려운 것이 있는데 그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선물해 주신 몸입니다. 눈과 이와 손과 소화기관 등의 신체 기관들은 금방 못쓰게 되지는 않지만 한 번 나쁘게 되면 다시 좋게 만들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소중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그런데 저 바깥의 다른 어떤 친구들은 컴컴한 방에서 책과 텔레비전을 가까이 보고 아무 음식이나 마구 먹고 이도 닦지 않고 잘 씻지 않기도 합니다.

  하나님께 선물로 받은 우리의 몸은 평생동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잘 사용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은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성전이기 때문에 더욱 소중하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