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5일 화요일 - 하나님에 관한 거짓 이론

guide_img.gif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으로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치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롬 1:21)


하나님을 ‘만물에 스며 있는 요소’라고 말하는 것은 사탄의 가장 교활한 계략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잘못 소개하고 그분의 위대함과 위엄을 모욕하는 태도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범신론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이런 사상이 영혼을 파괴시킨다고 하나님의 진리는 분명히 지적합니다. 범신론의 근본 바탕은 어둡고 그 세계는 감각적입니다. 범신론에서는 타고난 성향을 두둔합니다. 그 사상을 받아들이면 하나님을 떠나게 됩니다.
인간의 마음에서 악의 세력을 깨뜨릴 수 있는 능력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그분의 보혈을 통해서만 죄에서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그분의 은혜만이 타락한 본성을 거스르고 그것을 정복하게 해 줍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강신술적으로 설명하는 이론에서는 이 능력을 쓸모없는 것으로 취급합니다. 하나님이 만물에 스며 있는 요소라면, 결국 모든 인간 속에 하나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인간은 자기 안에 있는 힘만을 이용해 거룩해질 수 있는 셈입니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기독교 체계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범신론에서는 속죄가 필요 없고 인간이 스스로의 구원자입니다. 하나님을 그런 식으로 보는 시각에서 성경은 말도 안 되는 책에 불과합니다. 그런 사상을 받아들이면 성경 전체를 꾸며 낸 이야기로 취급해 버리는 큰 위험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범신론에서도 선이 악보다 나은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문제는 하나님을 주권자의 자리에서 내몰고 인간의 힘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으면 인간의 힘은 쓸모없습니다. 인간의 의지력만으로는 악에 저항할 수도, 악을 정복할 수도 없습니다. 영혼의 방어선은 무너지고 맙니다. 인간은 결코 죄에 대해 장벽을 쌓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을 통해서 얻는 억제력을 거절해 버리면,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깊이 타락하고 맙니다.
이러한 강신술 사상에 계속 집착하면 그리스도인의 경험이 훼손되고 하나님과 단절되어 영생을 잃어버립니다.

<복음전도> 601, 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