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 맟도록 수고를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

我 們 整 夜 勞 力 ,  沒 有 打 著 甚 ...

2015년 4월 전도회 후기

尋找真理(沙鹿教會佈道會報告) 2015年4月6日到11日


간략소개: 싸루 교회는 지난 4월 6일~11일까지 추수전도회를 개최하였습니다.

簡介:沙鹿教會過去2015年4月6日到11日舉辦的佈道會報告

강사로는 NSD선교부장인 권정행 목사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전도회를 조력하기 위해 지회음악선교단인 Golden Angels가 함께하였습니다. PMM선교사에 의해 개척된 싸루교회의 전도활동은 "豐盛人生(Better Life Better Future)"라는 슬로건으로 교인들을 훈련시켜 전도회와 케어그룹을 통해 봉사하며 변화되도록 준비해왔습니다.

佈道會講師是北亞太分會宣教部長權政行牧師還有黃金天使合唱團一起來沙鹿幫助鼓勵佈道會了!

我們沙鹿教會佈道會的標號是"豐盛人生" 我們豐盛人生佈道會已經第七場,我們透過佈道會找慕道友及成立關懷小組順便訓練教友當作上帝的工人!

sub_IMG_6971.JPG


이번 전도회 주제인 "尋找真理;我們唯一的的希望(진리를 찾아서; 최후의 소망)"이란 주제로 강연중인 NSD선교부장 권정행 목사와 통역중인 PMM권혁민 선교사

"尋找真理;我們唯一的的希望"演講的NSD 權政行牧師和沙鹿教會堂主任的權赫民牧師翻譯


sub_DSC09675.JPGsub_C0078T01.JPG

경청하는 청중들 靜聽的聽眾



계획과 준비 佈道會計畫和預備過程

이번 전도회는 지난 2년간 교회 소그룹에 출석해 온 구도자들을 거둬드릴 수 있는 추수전도회로 계획되었습니다. 

這次佈道會的主要對象是在關懷小組參加兩年多的慕道友因要收割給他們受洗。

sub_C0046T01 복사본 2.JPG


전도회가 개최되기 3주 전부터 25000장의 전단을 교인들과 업체의 손을 빌어 싸루 전지역에 배포하였습니다.

佈道會開始3個禮拜前我們把25000張的傳單用教友還有派報社交給沙鹿居民和教友們的朋友們,慕道友等等!

sub_IMG_0083 복사본.jpgsub_IMG_0076.jpg


특별히 이번 전도회에 주변 대학의 학생들을 초청하기 위해 精宜대학과 弘光기술대학에서 전단을 배포하였습니다.

特別這次佈道會當中想要做校園佈道所以我們沙鹿兄弟姐妹們做計劃過去附近的靜宜和弘光科技大學發佈道傳單。

sub_IMG_6707.JPG


전도회를 위해 골든엔젤스합창단을 초청하여 캠퍼스 미션과 구도자 방문 때에 조력하였습니다.

還有我們邀請黃金天使合唱團一起活動拜訪慕道友了。



장기구도자 방문 拜訪長期慕道友

전도회 기간 중에 케어그룹에 출석중인 장기 구도자들을 방문하여 전도회 참석을 독려하고 결심을 촉구하였습니다.

佈道會期間中探訪長期慕道友鼓勵他們參加佈道會及決心信靠耶穌。

sub_IMG_6342.JPG


캠퍼스미션 校園佈道

특히 싸루교회에 가장 취약층인 청년층을 확보하기 위해 인근 두 대학(靜宜대학과 弘光기술대학)에서 캠퍼스미션을 계획하였습니다.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습니다. 구도자로 출석중인 한 자매가 弘光기술대학에 출강 중이어서 도움을 얻기를 기대하였지만 여의치 못하여 弘光기술대학에서 전단을 돌리기는 했지만 이렇다할 성과를 얻지 못하였습니다.

目前沙鹿教會出席人員中年輕人不多,我們計畫探訪附近的兩所大學做了校園佈道恩。但每過程不是很順利,在弘光大學裡工作的一位講師認識我們的慕道友,我們以為拜託她得到幫助可是結果沒辦法! 我們只能過去發幾張傳單而已! 沒得了什麼好成果!

sub_IMG_6425.JPG


靜宜대학은 천주교재단에서 설립한 대학이라 접촉하기가 더 쉽지 않았지만, 직접 학교종교부에 전화를 걸어 관계자의 이해를 구하고 캠퍼스로 들어가던 날은 학교주임신부를 만나서 오히려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전내내 전도회 전단과 한글반소그룹을 위한 전단을 나눠주며 초청하였지만 호응하는 학생이 아주 적은 것에 많이 놀랐습니다. 다른 대만지역과 또 4,5년 전과 많이 다른 분위기에 많은 부담이 느껴졌습니다.

隔天我們去天主教會設立的靜宜大學做校園佈道,一開始他們都不讓我們進去後來我們跟宗輔室幹事講通了!答應我們做校內文化交流不過比我們做努力有好接觸的學生不多我們都很驚訝了!我們上午繼續發佈道會傳單及韓語小組傳單但吸引的學生不多了。


sub_IMG_6441 복사본.JPGsub_IMG_6664 복사본.JPG



Follows up 跟進慕道友

대만 해안도시 싸루지역: 토속종교의 영향이 강한 지역

海岸城市沙鹿地區: 傳統拜拜地區

전도회 후 장기구도자들을 거둬들이고 케어그룹을 다시 되살리며 한국어소그룹을 만들려던 계획은 아직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많은 노력과 전화 방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노력중입니다. 대만 중부의 해안공업도시 싸루는 여전히 拜拜(대만전통신앙)가 강한 지역입니다. 

在我們佈道會結束後繼續跟進慕道友工作! 拜訪,打電話但還是不容易帶人進來教會!所以我們透過關懷小組或教會活動繼續跟進慕道友。在還沒有人受洗!因這地區是傳統拜拜地區!

sub_IMG_0094 복사본.jpg


싸루교인들은 전도회 기간 열심히 참석한 구도자에게 일일이 카드와 선물을 전달하였다. 

沙鹿弟兄姐妹寫卡片和禮物交給認真參加佈道會的每個慕道友!

sub_IMG_0095 복사본.jpg


sub_IMG_0096.jpgsub_IMG_0097 복사본.jpg


교회에 호감을 느끼더라도 변화에는 수구적인 모습을 보면서 적이 낙담하기도 하였지만, 연말에 있을 또한 번의 전도회를 기약하며 다시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喜歡參加教會辦的活動但都每有人接受當成復臨信徒的情況讓我們有點失望了!但是我們不要丟棄信心!繼續宣揚福音!



몇 가지 가능성들을 집어냄 還是希望的幾個可能性

이번 전도회를 계기로 조금을 낙담하기도 하였지만 매 번의 전도회는 우리 싸루교회에게 장래의 선교사역을 위한 좋은 배움의 시간이 됩니다.

그 동안 전도회를 개최하며 여러번의 파종과 노력에도 결실이 미약한 원인에 대하여 여려번에 걸쳐 교회의 핵심 인력들을 중심으로 숙고와 의논을 계속하던 중 몇 가지 문제점과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佈道會有時候沒成果! 雖然看來沒成果但每場佈道會是個好學習的時間! 我們了解的幾個問題及可能性是以下如何!


1.장기구도자의 미결실: 10여명 이상의 장기구도자들은 대부분 40이상의 중장년으로 전통대만종교를 믿는 가족들을 둔 분들입니다. 이분들은 교회에 호감이 있을지라도 여전히 침례 혹은 신앙교백의 결정을 유보하고 있습니다.

1 長期慕道友不接受當做復臨信徒: 因他們大部分傳統拜拜信仰的家庭中單獨來教會的所以喜歡參加教會辦的活動但不容易決心接受當成復臨信徒! 

sub_IMG_6854 복사본.JPG


이유는 1)성경공부미흡: 구도자들이 개인성경연구를 기피하거나 시간을 내지 못해 성경말씀을 통한 깊은 신앙의 이해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2)전통신앙의 가족과의 불화 3)교회에 해당 연령층의 부족: 대화에 공감대 한계

幾個原因 1)有關聖經的了解不夠!因他們忙碌或沒興趣所以他們都沒了解聖經說的真正的悔改! 2)不願意跟傳統信仰的家族衝突 3)在教會跟他們同年齡的成員缺少

sub_IMG_6775.JPG


sub_IMG_6819.JPG


2.케어그룹 참석저조: 대부분 현재 구도자들은 전도회를 통해 새로 알게된 구도자들이 대부분입니다. 현 교인들은 이들과 유대관계가 견고하지 못하여 교회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면서 케어그룹 참석 역시 저조해 집니다. 비교적 가볍게 모일 수 있는 운동, 취미활동 등을 통해  교우들과 친분을 두텁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2 參與關懷小組人數減少(慕道友): 目前我們的慕道友都是透過佈道會認識的! 所以他們跟教友們的關係不是很熟有些來教會兩年還是不熟因他們還不放開他們內心!結果他們的興趣減少時候慢慢不要來關懷小組! 我們透過運動隊,趣味活動等等 要慢慢進步發展人際關係!


sub_IMG_6606 복사본.JPG



3.청소년 유년층의 전도활동: 현재 대부분의 교회 전도사업은 장년중심으로 이뤄집니다. 전도회와 케어드룹 방문 안식일 오후활동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구도자들 중에 어린 자녀나 초중생을 둔 부모인 경우 아이들이 교회에서 흥미를 느끼지 못해 적응하지 못하면 다시 교회를 찾기 어렵습니다. PATHFINDER, 안식일오후 어린이분교 등의 청소년 유년층을 위한 전도활동이 필요합니다.

3 青小年 幼年對象佈道活動: 在我們的佈道會還有教會活動大部分大人為主所以帶孩子來教會的慕道友都不能專心參與及聽證道!如果孩子不適應的話他們以後都不能來教會!所以我們需要前鋒會,安息日下午兒童班等等的兒童佈道!

sub_IMG_6495.JPG


이제 전도회는 마쳤지만, 우리의 전도활동은 여전히 진행형입니다. 싸루교회를 위한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雖然我們佈道會結束了!但我們的宣教都在繼續中!

請各位朋友們為我們沙鹿教會禱告及支持!


sub_IMG_6787.JPG


밤에 주께서 환상 가운데 바울에게 말씀하시되 두려워하지 말며 잠잠하지 말고 말하라 내가 너와 함께 있으매 아무 사람도 너를 대적하여 해롭게 할 자가 없을 것이니 이는 이 성중에 내 백성이 많음이라 하시더라 (사도행전 18:9-10)

夜 間 , 主 在 異 象 中 對 保 羅 說 : 不 要  , 只 管 講 , 不 要 閉 口 , 有 我 與  同 在 , 必 沒 有 人 下 手 害 , 因  在 這 城 里 我 有 許 多 的 百 姓 。 (使徒行傳 18:9-10)


sub_IMG_7191.JPG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