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5일 화요일 - 안식일의 중요성과 영광

guide_img.gif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조상 야곱의 기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씀이니라”( 58:14)


우리는 안식일을 달콤하고 찬란하게 보냈습니다. …우리에게 베푸신 놀라운 은혜에 대해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을 돌렸습니다. …저에게 이상이 주어졌습니다.
우리가 안식일의 중요성을 거의 인식하지 못하고 있음을 저는 보았습니다. …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야곱의 기업으로 기르리라는 말씀이 무엇인지를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의 임재와 능력의 영광으로부터 새롭게 함과 늦은 비가 이를 우리는 야곱의 기업으로 기르신다는 말과 땅의 높은 곳에 오른다는 말을 알게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 안식일을 더욱 중요하고 영광스러운 날로 이해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음성으로 평화의 언약이 우리에게 선포될 때까지는, 예루살렘의 진주 문이 활짝 열렸다가 다시 닫힐 때까지는, 사랑스러운 예수님의 기쁘고 즐거운 음성이 인간의 귀에 울렸던 어떤 음악보다 훌륭한 음성으로 들릴 때까지는, 안식일의 중요성과 영광을 완전히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켰기 때문에 도성에서 완전한 권리를 누릴 것과 하늘나라, 즐거운 하늘나라가 우리의 본향이 것임을 저는 보았습니다(서신 3, 1851).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기록된 십계명을 저는 보았습니다. 한쪽 돌비에는 조항, 다른 쪽에 여섯 조항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돌비에 있는 계명이 다른 쪽의 여섯 계명보다 유난히 밝게 빛났는데 안식일이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기념하기 위하여 구별되었기 때문입니다. 거룩한 계명은 찬란히 빛났고 영광의 기운이 주위에 가득했습니다. 안식일 계명이 십자가에 박히지 않았음을 저는 보았습니다. 만일 박혔다면 다른 아홉 계명도 마찬가지로 박혔을 것이며 따라서 우리는 넷째 계명은 물론 모든 계명을 자유롭게 범할 있어야 것입니다.
거룩한 안식일이 하나님의 참된 이스라엘과 불신자를 구별하는 표가 것임을, 약속을 기다리는 하나님의 친애하는 백성을 한데 묶는 중요한 쟁점이 것임을 저는 보았습니다(초기 3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