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26일 수요일 - 안식일은 하나님의 표

guide_img.gif



 



나의 안식일을 거룩하게 할지어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표징이 되어 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인 줄을 너희가 알게 하리라 하였노라”( 20:20)


자신이 하나님의 소유임을 나타내기 위해 이스라엘 백성은 위에 피를 발라 표시했습니다. 시대 하나님의 자녀도 하나님께서 정하신 표를 간직할 것입니다. 파멸에서 보호받기 위해 히브리 백성의 위에 표시가 있었던 것처럼 모든 하나님의 백성에게도 표시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사이에 표징을 삼았노라”( 20:12)라고 말씀하십니다.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은 창조와 구속을 통한 주님의 소유물입니다. 영혼은 자신의 생명을 위해 시험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을 하나님께 바쳤습니까? 하나님께 속한 모든 것을 그분의 소유물로 인정하고 넘겨드렸습니까? 땅에서 주님을 삶의 보배로 마음에 간직하는 모든 사람은 그분의 통치 아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라는 징표를 받을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가 그들 앞에 있을 것이며 주님의 영광이 그들을 따를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자기의 표를 지니고 있는 모든 사람을 보호하십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너희가 알게 함이라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죽일지니라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31:12~17).
이렇게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야말로 모든 인간에게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모든 사람은 그분 보시기에 매우 소중합니다. 예수의 진리를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대표자들로서 하나님께서 그들을 세우실 것입니다.


<엘렌 G. 화잇 주석> 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