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9일 목요일 - 하늘의 것을 생각하라

guide_img.gif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 7:14).


요한은 계시 가운데서 흰옷 입은 무리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전에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공로를 붙들고 그분의 보혈로 자기의 옷을 빠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우리가 보좌에 계신 그리스도와 함께 앉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의 율법과 조화를 이루어야 그 일이 성취됩니다.


하늘나라를 잃어버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하늘의 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거기에는 죽음과 고통이 없습니다. 왜 이런 것에 관하여 이야기하기를 그토록 싫어하는 것일까요? 왜 세상일에 생각이 사로잡혀 있습니까? 사도는 우리에게 하늘 시민권을 얻으라고 권합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빌 3:20). …준비된 사람을 모으러 그리스도께서 곧 오십니다. 그들을 그 영광스러운 곳으로 데려가십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 9:28).
이런 것을 생각만 해도 행복합니까? 아니면 생각하기도 싫습니까? …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면 할수록 우리는 그분의 거룩한 형상을 반사하게 됩니다. 우리는 바라봄으로써 변화됩니다. 그리스도를 경험해야 합니다. 모이면 그리스도와 그분의 구원에 관해 이야기하십시오.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면 할수록 그분의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이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IHP, 370).


이 세상에서 하나님에 대해 생각하고 말하기가 싫은 사람은 앞으로 다가올 삶도 즐기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하늘의 분위기를 호흡하면서 그들이 마땅히 있어야 할 곳에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즐겨 하늘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은 하늘의 거룩한 교제와 즐거움을 좋아할 것입니다.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에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그의 얼굴을 볼 터이요 그의 이름도 그들의 이마에 있으리라”(계 22:3~4)(IHP, 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