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2일 화요일 - 끊을 수 없는 줄

guide_img.gif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되시고”(딤전 3:16).


자신의 삶과 죽음을 통해 그리스도께서는 죄로 생긴 파멸에서 회복하시는 이상의 일을 성취하셨습니다. 하나님과 사람을 영원히 분리시키려는 것이 사탄의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는 결코 타락하지 않았을 때보다 더욱 밀접하게 하나님과 연합된 것입니다. 구주께서는 우리의 본성을 취하실 결코 끊어지지 않을 줄로 자신을 인간에게 붙들어 매셨습니다. 그는 영원한 시대를 통하여 우리와 연결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3:16).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주신 것은 우리의 죄를 담당할 아니라 속죄 제물로서 죽게 하시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분은 타락한 인류에게 아들을 주셨습니다. 변치 않는 화평의 계획을 우리에게 보증하시기 위하여 자기의 독생자를 주셔서 우리 인간 가족의 사람이 되게 하시되 그의 인성을 영원토록 보유하도록 하셨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말을 성취시키겠다는 하나님의 보증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아들이 인성을 취하게 하셨고 인성을 취하신 아들을 가장 높은 하늘로 옮기셨습니다. 우주의 보좌에 함께 앉으시는 분은인자이십니다. …스스로 계시는 그분(I AM)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서 중재자가 되셔서 양쪽에 그의 손을 얹으십니다. 그분은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7:26; 2:11 참조) 우리를 형제라 부르시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땅의 가족과 하늘 가족이 연결되었습니다. 영화로우신 그리스도는 우리의 형제이십니다. 하늘이 인성 속에 간직되고 인성은 무한한 사랑이신 하나님의 안에 안깁니다.
자아를 버리는 사랑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땅과 하늘의 주민은 끊을 없는 연합의 줄로 창조주와 한데 묶입니다.
구속의 사업은 완성될 것입니다. 죄가 많았던 곳에 하나님의 은혜가 더욱 풍성합니다. 사탄이 자기의 것이라고 주장한 바로 , 지구 자체가 속량받을 아니라 높임 받게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창조물 가운데 죄의 저주 아래서 오점으로 남았던 작은 세계는 하나님의 우주 안에 있는 다른 모든 세계보다 더욱 영광을 받게 것입니다. 이곳, 하나님의 아들이 인성으로 거하시고 영광의 왕께서 생활하시고 고생하시고 돌아가신 땅에서 그가 만물을 새롭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그분께서 그들과 함께 거하시리니, 그들은 그분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께서는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리라”( 21:3, 한글킹제임스). 무궁한 세대를 통하여 구속받은 자들이 주의 가운데 다닐 때에 그들은 그의 말할 없는 선물에 대해 찬양을 돌릴 것입니다. 선물은 임마누엘,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시대의 소망>, 2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