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0일 수요일 - 생각하고 행동하는 힘

guide_img.gif



지혜를 얻는 것은 진주를 가진 것보다 값지다”( 28:18, 표준새번역).

 

성경은 진리의 완전한 표준이며 교육에서 최고의 길잡이가 되어야 합니다. 교육다운 교육을 받으려면 성경에 나타난 창조주 하나님과 구속자 그리스도에 관한 지식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인간은 모두 하나님의 모양을 따라 지어졌고 창조주와 비슷한 능력, 다시 말해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개성을 부여받았습니다. 이 능력을 개발하는 사람이 직책을 맡고, 사업을 이끌고, 품성에 감화를 끼치는 것입니다. 참된 교육이란 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즉 젊은이들이 단순히 남의 생각만 소개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는 자가 되도록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남이 말하고 써 놓은 것만 공부할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진리의 원천으로 고개를 향하고 광활하게 펼쳐진 세계에서 자연과 계시를 탐구하게 하십시오. 사람의 본분과 운명에 관한 중요한 사실들을 깊이 생각하게 이끄십시오. 그러면 그들의 마음이 넓어지고 강해질 것입니다. 교육받은 유약한 사람 대신 생각하고 행동하는 강한 사람, 환경의 노예가 아니라 환경을 지배하는 사람, 생각이 넓고 사고가 뚜렷하고 용기 있게 믿는 사람을 교육 기관에서 배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교육에서는 지적 훈련과 육체적 단련 이상의 것을 얻습니다. 이런 교육은 품성을 굳세게 하고 진실과 정직이 이기적인 욕망이나 세속적인 야심에 희생되지 않게 해 줍니다. 생각을 악으로부터 막아 줍니다. 열정이 파괴적인 힘으로 변하지 않고 모든 동기와 바람이 의의 위대한 원칙을 따르게 해 줍니다. 그분의 완전한 품성이 거하면 생각이 새로워지고 영혼이 하나님의 모습으로 재창조됩니다.

인간을 위한 하나님의 이상은 가장 탁월한 사람의 생각보다도 높습니다. 경건, 다시 말해 하나님과 같아지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학생들 앞에는 끊임없는 진보의 길이 열려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성취해야 할 목표, 이루어야 할 표준이 있습니다. 이 목표와 표준은 선하고 순결하고 고상한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그들은 각 분야에서 참된 지식을 얻기 위해 최대한 빠르게 더 멀리 전진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늘이 땅보다 높은 것처럼 이기적이고 세속적인 것보다 더 나은 목적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교육>, 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