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25일 안식일 - 하나님은 우리와 늘 함께하신다

guide_img.gif



내가 주의 영으로부터 벗어나 어디로 가며, 주의 임재에서 벗어나 어디로 피하리이까? 내가 하늘로 올라갈지라도 주께서는 거기 계시며, 내가 지옥에 잠자리를 마련한다 하여도, 보소서, 주께서는 거기 계시나이다”( 139:7~8, 한글킹제임스).

 

시편 기자는 무한하신 하나님이 우주에 가득한 것처럼 설명합니다. “내가 하늘로 올라갈지라도 주께서는 거기 계시며, 내가 지옥에 잠자리를 마련한다 하여도, 보소서, 주께서는 거기 계시나이다.” 하나님이 없는 고립된 공간을 우리는 절대로 찾을 수 없습니다(화잇주석, 139:8).

무소 부재하신 주 하나님, 하늘을 다스리는 그분께서나는 너와 함께 있다.”고 선언하십니다. 순종하는 백성은 하나님께 복 받을 수 있는 자리, 그분에게 영광을 돌리는 자리에 머물고 있는 것이라고 그분이 보증하십니다. …자신보다 하나님 섬기기를 더 좋아하는 모두에게 하나님은 변치 않는 도움이십니다(RH, 1907. 12. 12.).

하나님은 비록 손으로 만든 전에 거하시지 않아도, 모인 무리를 자신의 임재로 영화롭게 하십니다. 그들이 성전에 모여 그분을 찾고 자기 죄악을 고백하고 서로를 위해 기도할 때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그들과 만나겠다고 약속했습니다(선지, 50).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셨어도 제자들은 여전히 그분이 함께 계신 것처럼 느꼈습니다. 그것은 사랑과 빛으로 가득한, 개인적인 임재였습니다.

그때부터 그리스도는 성령을 통하여 자녀들의 마음에 지속적으로 머물 수 있었습니다. 그분이 직접 함께했을 때보다 그들은 그분과 더 밀접하게 연합했습니다. 마음에 거하시는 그리스도의 빛, 사랑, 능력이 그들을 통해 빛났고 그들을 쳐다본 사람들은놀랐습니다. 그제서야 비로소 그들은…예수님과 함께 있던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13, 쉬운성경). 제자들에게 임하신 그리스도께서 오늘날 자녀들에게도 똑같이 임하기를 갈망하십니다(정로, 73~75).

우리는 주님 안에서 그리고 그분의 힘센 능력 안에서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면 우리는 능력으로 옷 입습니다. 마음에 거하시는 구주께서는 자신의 능력을 우리 것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그리스도의 임재는 생명을 주는 힘입니다. 온 존재를 강하게 합니다(7증언, 71).

결코 그리스도가 먼 데 계신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분은 언제나 가까이 계십니다. 여러분은 그분의 사랑에 둘러싸여 있습니다(치료,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