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과 하나님을 위한 삶

 

1. 한 마음이 됨

. 베드로전서 3:8-12

. 한 마음이 되는 것과 획일적으로 되는 것과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고린도전서 12:12-26 참고)

. 우리가 모든 주제에 대해 항상 동의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연합된 목적을 가질 수 있을까요?


2. 예수님을 따르는 자의 고난

. 베드로전서 3:13-17 (마태복음 5:11-12 참고)

. 베드로는 죄에 대항하는 우리의 개인적 고난에 대해 말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지운 고난에 대해 말하고 있나요?

. 의를 위한 그리스도의 고난과 우리의 고난과는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3. 거듭남 그리스도 안의 새 생명

. 베드로전서 1:3 (요한복음 3:3-7 참고)

. 베드로전서 4:3-6

. 사람이 거듭났을 때 여전히 유혹과 죄된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까?

. 난잡하고 우상숭배로 가득 찬 문화 속에서 어떻게 순전하며 더럽혀지지 않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 그대가 거듭 난 후의 경험을 간증으로 나누어 보십시오.

 

4. 사랑은 모든 것을 덮는다

. 베드로전서 4:7-11

.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 이 말씀이 예수님의 명령을 상기시켜 주나요? 요한복음 13:34

. 베드로의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라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잠언 10:12 참고)

. 어떤 사람은 사랑하기가 쉽습니다. 사랑하기 쉽지 않은 사람을 뜨겁게 사랑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 어떻게 서로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까요? 베드로전서 4:11

. 왜 그리스도인들은 손님 대접을 잘 해야 합니까? 베드로전서 4:9 (히브리서 13:2; 야고보서 2:15-16 참고)

. 베드로는 왜 원망없이 하고라는 말을 덧붙입니까?

. 은혜 가득한 손님 대접을 통해 사랑이 실천되는 광경을 목도한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5. 어려운 말씀들

. 베드로는 두 번째 서신을 마치면서 바울의 말 중에는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다고 하였습니다. 베드로후서 3:14-16

. 베드로도 또한 이해하기 어려운 말들을 하였습니다.

     ㄱ. 그리스도께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심.” 베드로전서 3:19. 이 말씀은 무슨 뜻인가요?

     ㄴ.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음” (“침례가 그대를 구원함”), 베드로전서 3:20. 이 말씀이 사실인가요?

     ㄷ. “육체의 고난을 받은 자가 죄를 그쳤음이니.” 베드로전서 4:1

     ㄹ. “죽은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으니.” 베드로전서 4:6

. 그대가 성경을 연구하면서 어려운 말씀을 만날 때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계획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