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3일 일요일 - 백해무익한 방종에서 벗어나라

guide_img.gif



사랑하는 자들아 거류민과 나그네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벧전 2:11)

 

우리가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지 않으면 육체적 본성이 영적인 본성과 충돌할 것이라고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분명히 경고합니다. 식탐은 건강과 평화를 깨뜨립니다. 그렇게 인간의 고상한 특성과 저열한 특성 사이에 싸움이 시작됩니다. 저열한 성질은 강력하고 맹렬하게 영혼을 억누릅니다. 하늘에서 인정하지 않는 식욕의 방종 때문에 가장 고상한 관심사들이 자리를 잃습니다(음식, 382).

흥분제를 사용하면 건강, 품성 심지어 생명이 위태로워집니다. 흥분제는 바닥난 에너지가 부자연스럽게 돌발적으로 작용하게 자극합니다(치료, 335).

양념은 본질상 해롭습니다. 겨자, 후추, 조미료, 피클 기타 비슷한 것들은 위를 자극하고, 혈액을 과열시키고 불결하게 합니다.

차와 커피는 신체에 영양을 공급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신경 자극물을 계속 사용하면 두통, 불면, 심계항진(心悸亢進), 소화불량, 떨림, 기타 여러 장애가 생깁니다. 그것이 생명력을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담배는 느리고 은밀하지만 가장 해로운 독소입니다. 어떤 형태로든 담배는 인체에 해롭습니다. 그 영향은 느리고 처음에는 거의 식별할 수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흡연은 술을 찾게 만들며 음주 습관을 형성하는 기초가 되곤 합니다(치료, 325~328).

, 커피, 담배, 알코올음료에 대한 유일한 안전책은 그것들을 건드리지도 맛보지도 사용하지도 않는 것입니다(치료, 335).

참된 절제는 해로운 것을 죄다 버리고 건강한 것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자녀, 398).

우리가 식욕의 방종으로 건강을 해치고 있는 동안에는 하나님의 성령께서 오셔서 우리가 그리스도인의 완전한 성품을 얻도록 도우실 수 없습니다(음식,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