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5일 화요일 - 따로 와서 쉬라

guide_img.gif



이르시되 너희는 따로 한적한 곳에 가서 잠깐 쉬어라 하시니 이는 오고 가는 사람이 많아 음식 먹을 겨를도 없음이라”( 6:31)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끊임없이 일하라고 다그치지 않으셨습니다. 너희는 따로와서 잠깐 쉬어라라고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쉴 새 없이 사업의 긴장과 흥분 속에 있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개인의 경건이 소홀해지고 정신과 마음과 신체의 능력이 혹사당하기 때문입니다(소망, 361~362).

수면과 노동 시간의 규칙에 관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휴식, 레크리에이션, 명상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가정, 494).

마음과 몸에 크게 유익한 레크리에이션이 있습니다. …옥외에서 기분 전환을 하고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업적을 명상하면 큰 유익을 얻습니다(4증언, 653).

우리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 집 밖으로 나가 야외에서 최대한 시간을 많이 보내야 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풍성하게 베풀어 놓으신 영광스런 사물에 관심이 쏠리게 해야 합니다. 그분의 사랑과 보살핌에 관하여 말해 주는 풍부한 상징들을 묵상하면 우리는 질병을 잊어버리고 마음이 유쾌해지고 주님께 진심 어린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RH, 1871. 7. 25.).

신선한 공기, 햇빛, 절제, 휴식, 운동, 적절한 식사, 물의 사용, 하나님의 능력에 관한 믿음 이런 것이 진짜 치료제입니다. …자연은 현명하고 훌륭하게 제 역할을 넉넉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연 법칙에 꾸준히 순종하는 사람은 그 보답으로 신체와 정신이 건강해질 것입니다(치료, 127).

예수님은 자연 속에서 활력을 되찾으셨습니다. …일에서 물러나 들판으로 가거나 조용한 계곡에서 묵상하거나 산비탈 혹은 숲속 나무 사이에서 하나님과 교제할 때 그분은 가장 행복해하셨습니다(치료, 52).

우리는레크리에이션 시간을 말 그대로 몸과 마음과 영혼이 새로 지어지는 기회로 활용해야 합니다(교육,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