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7일 목요일 - 진주보다 귀한 것

guide_img.gif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산업이 핍절하지 아니하겠으며”( 31:10~11)

 

가족의 행복은 아내요 어머니에 의해 크게 좌우됩니다(1증언, 306).

젊은 남자는 삶의 짐을 곁에서 같이 지고 갈 수 있는 여자, 고상하고 순결한 감화를 끼칠 수 있는 여자, 사랑으로 행복을 선사하는 여자를 찾아야 합니다(치료, 359).

결혼 생활에는 로맨스만 가득한 게 아닙니다. 거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 자질구레한 일들이 따릅니다. 아내는 스스로를 인형이 아니라 여자로 여겨야 합니다. 상상이 아닌 현실적인 짐들을 짊어지고서 자기 말고도 생각해야 할 다른 것들이 있음을 인식하면서 분별력 있고 사려 깊게 생활해야 합니다(가정, 110~111).

여자가 가사를 잘 안다는 것은 값으로 따질 수 없을 만큼 중요합니다. 아내와 어머니의 무능력 때문에 행복이 파괴된 가정이 수두룩합니다(FE, 74).

젊은 여자들은 살림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요리사, 가정부, 재봉사가 되어야 합니다. 집안이 부유하든 가난하든 여자는 한 가정의 주부로서 알아 두어야 할 것을 모두 터득해야 합니다(가정, 91).

경우에 따라 젊은 여자들은 프랑스어나 수학 또는 피아노를 배우지 못해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빵을 제대로 만드는 법, 아담하고 몸에 맞는 옷을 만드는 법, 그 밖에 갖가지 가사에 관한 것들은 능숙하게 익히지 않으면 안 됩니다(교육, 216).

슬기로운 아내는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느니라.” “그런 자의 남편의 마음은 그를 믿나니” “그런 자는입을 열어 지혜를 베풀며 그의 혀로 인애의 법을 말하며 자기의 집안일을 보살피고 게을리 얻은 양식을 먹지 아니하나니 그의 자식들은 일어나 감사하며 그의 남편은 칭찬하기를 덕행 있는 여자가 많으나 그대는 모든 여자보다 뛰어나다 하느니라.” 그와 같은 아내를 얻는 자는복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받는 자니라”( 19:14; 31:11~12, 26~29; 18:22)(치료,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