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3일 수요일 - 어떤 유산을 물려줄까?

guide_img.gif



마노아가 이르되 이제 당신의 말씀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이 아이를 어떻게 기르며 우리가 그에게 어떻게 행하리이까”( 13:12)

 

마노아의 아내에게 주어진 말씀에는 오늘날 어머니들이 얻어야 할 진리가 담겨 있습니다(음식, 218).

아이는 어머니의 습관에 따라 선악 간에 영향을 받습니다. 어머니가 아이의 행복을 바란다면 자신이 먼저 원칙을 따르면서 절제하고 삼가야 합니다(부조, 561).

임신한 여자가 불안정하고 이기적이고 성마르고 까다롭다면 그 비뚤어진 흔적이 아이의 기질에 고스란히 반영될 것입니다. …그러나 흔들림 없이 의를 찾고 친절하고 온화하고 이타적인 여인은 아이에게 좋은 성품을 물려줄 것입니다(ST, 1902. 2. 26.).

아버지도 어머니 못지않게 여기에 책임이 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가 자신의 정신적·신체적 특징, 기질, 욕구를 아이들에게 물려줍니다.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는 ‘태어날 아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라고 질문해 보아야 합니다. 부모의 영향력을 가볍게 여기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히브리 부모들에게 하늘이 보낸 교훈을 보면창조주께서 이 문제를 어떻게 여기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부조, 561).

어머니가 자녀에게 합당한 교사가 되려면,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극기, 자제하는 습관을 키워야 합니다. 자신의 특성, 장점과 약점을 아이가 물려받기 때문입니다. 영혼의 원수는 이 문제를 대다수 부모보다 더 잘 꿰뚫고 있습니다. 그는 어머니들을 시험에 빠뜨립니다. 저항하지 않는 어머니를 통해 아이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익히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의 유일한 희망은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께 달려가 은혜와 힘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 요청은 헛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힘을 주시면 이 세상과 다가올 세상에서 성공할 수 있는 특성들을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습니다(음식, 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