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5일 금요일 - 가장 위대한 일

guide_img.gif



우리 아들들은 어리다가 장성한 나무들과 같으며 우리 딸들은 궁전의 양식대로 아름답게 다듬은 모퉁잇돌들과 같으며”( 144:12)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런 끈은 어머니와 아이를 연결하는 끈입니다(FE, 153).

자녀를 얻은 어머니마다 하나님께 신성한 책임을 부여받은 것입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이 아들, 이 딸을 데려가서 나를 위해 그들을 기르고 궁전의 양식대로 갈고닦은 품성을 물려주어 주님의 궁전에서 영원히 빛나게 하여라”(치료, 376).

이렇게 빚어내고 손질하여 빛나게 하는 것은 어머니의 몫입니다. 아이의 품성을 다듬어야 합니다. 어머니는 아이의 마음에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교훈을 아로새겨야 합니다(가정, 234).

자녀를 교육하는 것은 인간에게 주어진 가장 위대한 일입니다. 자녀의 주인은 여호와이십니다. 어머니 품에 안기는 갓난아기 때부터 하나님을 위해 길러야 합니다(RH, 1902. 7. 8.).

어린이에게 가정은 이 세상에서 가장 마음 끌리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어머니의 존재가 가장 마음을 끌어야 합니다. …어머니는 사랑 어린 말과 행동으로 부드럽게 가르치면서 아이를 자기 마음에 동여매야 합니다(치료, 388).

하늘에 하나님이 계십니다. 자녀들이 악의 세력에 맞설 수 있게 힘을 다해 가르치는 성실한 어머니에게는 그분의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빛과 영광이 임합니다. 그 일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어머니는 캔버스 위에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화가도, 대리석을 깎아 내는 조각가도 아닙니다. 힘 있는 문장으로 고상한 사상을 표현하는 문필가도, 아름다운 감성을 곡조로 표현하는 음악가도 아닙니다. 어머니가 하는 일은 하나님의 도움을 힘입어 인간의 마음을 하나님과 같은 모양으로 다듬어 내는 것입니다(치료, 377~378).

보좌의 앉은 왕의 직무가 어머니의 일보다 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가정의 여왕입니다. 어머니는 있는 힘껏 자기 아이의 품성을 다듬어 더 고귀하고 영원한 삶을 얻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천사도 그보다 더 위대한 일을 맡을 수는 없습니다(가정,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