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28일 목요일 - 계속 넓어지는 영향력

guide_img.gif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22:6)

 

부모들은 젊은 자녀의 애정이 합당한 배우자에게 향하도록 이끌어 줄 의무가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부모들은자녀의 품성을 아주 어릴 때부터 가꾸어서 아이들이 순결하고 고상해지고 선과 진리를 좋아하게 해야 합니다.

참된 사랑이란 숭고하고 거룩한 원칙입니다. 충동적으로 일어났다가 힘든 시련을 만나면 갑자기 시들어 버리는 사랑과는 격이 다릅니다. 젊은이들이 자신의 가정을 이루기 위해 준비되려면 부모와 함께 지낼 때 성실하게 집안 의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자신을 이겨 내고, 친절하고, 예의 바르고, 그리스도인의 동정을 나타낼 수 있도록 훈련하십시오. 그러면 사랑이 가슴에 따뜻하게 간직될 것입니다. 그런 가정에서 성장하여 자기 가정을 꾸미게 되는 사람은 일생의 반려자로 선택한 여자를 행복하게 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부조, 176).

아버지와 어머니들이여, 여러분의 성품을 다듬어서 자녀들의 미래와 영생에 도움이 되게 하십시오. 여러분의 자녀가 부끄럽지 않은 품성을 얻게 하십시오. 그들이 부모가 되면 그들에게 태어난 아이들 역시 여러분의 특성을 물려받습니다(Letter 75, 1898).

결혼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운명을 같이하려는 상대방의 감성을 낱낱이 따져 보고 그에게 형성된 품성 하나하나를 주의 깊게 지켜보아야 합니다(치료, 358~359).

젊은 친구들이여, 하나님 그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부모를 여러분의 조언자로 삼으십시오. 이 문제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지금 여러분이 시작하려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대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서두르지 마십시오. 사랑하더라도 맹목적인 사랑은 하지 마십시오(FE, 104).

결혼에 이르는 단계 하나하나에 겸손, 정직, 진실 그리고 하나님을 기쁘고 영예롭게 하겠다는 진지한 뜻이 배어 있어야 합니다(치료,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