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6일 월요일 - 진짜 영웅

guide_img.gif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 50:7)

 

 

품성의 힘은 의지력과 자제력 이 두 가지로 이루어집니다. 강렬하고 통제되지 않는 감정을 품성의 힘이라고 오해하는 젊은이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실 자기의 감정에 지배받는 사람은 약한 사람입니다. 참으로 위대하고 고상한 사람은 감정을 추스르는 사람이지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이 아닙니다. 가장 강한 사람은 모멸감을 느껴도 감정을 다스리고 원수를 용서하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이 진짜 영웅입니다(4증언, 656).

활발한 사람의 모본은 멀리까지 영향을 끼칩니다. 사람들은 그에게 힘을 얻습니다. 장해를 만나도 그에게는 추진력이 있습니다. 앞길이 가로막히게 놔두지 않고 모든 장벽을 부수고 나아갑니다.

어느 길에나 가시가 있습니다. 주님의 인도를 따르기로 했으면 실망, 십자가, 손실을 예상해야 합니다. 그리고 진정한 영웅의 정신을 지니면 이런 것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난관처럼 보이는 것을 심각하게 확대하여 자기 연민에 빠지고 낙심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들은 통째로 바뀌어야 합니다. 훈련받아야 합니다. 사력을 다해야 하고 어린애 같은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하찮은 것에 인생을 낭비하지 않겠다고 결심해야 합니다. 무언가를 하겠다고 결심하면 그렇게 해야 합니다. 결심은 좋지만 하겠다고만 하고 절대 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말뿐인 결심입니다.

모두 삶의 계획,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마음의 고삐를 당기고 나침반이 극점을 가리키듯 요점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가치 있는 목적을 계속 염두에 두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생각을 기울이고 행동해야 합니다. 목적에 흔들림 없이 맡은 일을 수행해 나가십시오(RH, 1886.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