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118.jpg

2017년 4기 7과 11월 18일 안식일 교과, "죄를 이김"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대총회 목회부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총회 목회부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7과 죄를 이김

 

1. 죄의 종노릇에서 자유

   가. 로마서 6:1-2a (로마서 6:15 참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얻는 구원에 대해 성경의 가르침을 들을 때 사람들은 어떤 염려를 합니까?

   ​나. 로마서 6:2-11, 사도 바울은 이러한 염려에 대해 어떻게 응답하나요?

   ​다. 로마서 6:12-13,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은 후에도 죄로 우리의 죽을 몸에 왕노릇하게 할 수 있을까요?

   ​라. 로마서 6:14, 예수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은 사람들은 어떻게 죄의 지배로부터 자유를 발견합니까?

   ​마. 복음서에서 예수를 믿음으로 죄의 지배로부터 자유를 발견한 가장 놀랄만한 예로는 어떤 사람이 있습니까?

   ​바.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의 선물을 받은 후 어떻게 그대가 계속하여 바른 선택을 하도록 하겠습니까?

   ​사.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의 선물을 받았을 때 죄의 지배로부터 자유를 찾은 그대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아. 예수님을 따르는 그대에게 여전히 가장 큰 도전은 무엇입니까?

. 그대의 그리스도인 여정에서 그대에게 용기를 주는 성경의 약속들을 나누어 보십시오.

 

2. ()의 종

   ​가. 로마서 6:16-18

   ​나. 로마서 6:19-22

   ​다. 의의 종이 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라. 의의 종으로 산다는 것에 대해 그대는 어떤 생각을 가집니까?

   ​마. 그대가 죄에게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종이 되었다면 (로마서 6:22), 이것은 그대가 결코 다시 죄를 짓지 않을 것이란 뜻입니까?

      ​ㄱ. 요한12:1-2; 요한11:5-9

      ​ㄴ. 사도들 중 예수님을 그의 구주와 주님으로 모시고 그의 생애를 주님께 드린 후 유혹에 굴복하여 죄를 범한 사람의 예를 들어 보십시오.

   ​바. 다른 사람의 실패를 나의 죄를 변명하는 구실로 삼는 것이 왜 잘못일까요?

   ​사. 그대가 틀림없이 의()의 종으로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을 얼마나 자주 만납니까?

   ​아. 이 마지막 날 뚜렷이 의의 종이 결핍된 현상을 그대는 어떻게 설명하겠습니까? 디모데후서 3:1-5

 

3. 토의 질문

   . 이번 성경 연구를 통해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