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2일 일요일 - 양의 탈을 쓴 이리

guide_img.gif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딤후 4:3)


 사람들은 자신이 선택한 깃발 아래 신속하게 모여 자기 지도자의 움직임을 들뜬 마음으로 기다리며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리 주님의 나타나심을 깨어 기다리는 무리가 있는 반면, 최초의 대반역자가 이끄는 진영으로 빠르게 모여드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들은 인간 하나님을 찾고 있으며 그들이 찾는 형태로 사탄은 나타납니다. 허다한 사람이 진리를 거절하고 속아 넘어가 가짜를 받아들일 것입니다. 인간이 하나님처럼 찬양받습니다(목사, 364~365).


사탄은 속이고 길을 잃게 하려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그는 온갖 유혹으로 사람을 홀려 불순종의 넓은 길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릇된 감성으로 감각을 혼란하게 하며 하나님이 옳은 길을 가리키려고 세워 놓은 이정표에 틀린 내용을 새겨 넣어 경계를 허물어 버립니다(화잇주석, 6:12).


거짓 교사들이 일어나 여러분을 좁은 길과 좁은 문에서 떠나가게 할 것입니다. 그들을 조심하십시오. 양의 옷을 입고 있지만 실상은 약탈하는 이리들입니다.


우리는 화려한 언변과 수준 높은 진술로 그들에게 증명하라고 명령받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심판받아야 합니다. 내 아들아 지식의 말씀에서 떠나게 하는 교훈을 듣지 말지니라”( 19:27). 그 교사들은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게 하는 메시지입니까? 그분의 계명을 충실히 지키면서 그분에게 사랑을 나타내는 메시지입니까?(보훈, 145)


이 거짓 교사들이 교회에 나타나 믿음의 형제에게 진실한 사람 취급을 받지만 베드로는 그들을물 없는 샘이요 광풍에 밀려가는 안개에 비유했고, “그들을 위하여 캄캄한 어둠이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벧후 2:17)(행적, 535).

여러분은 하나님의 변함없는 말씀에 굳게 서 있습니까? 하나님의 계명의 예수 믿음을 지키기 위해 굳게 설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쟁투, 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