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5일 수요일 - 보이는 적, 보이지 않는 적

guide_img.gif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하게 하며 희게 할 것이나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것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 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12:10)

 

교회는 보이는 원수 그리고 보이지 않는 원수와 대항하여 싸워야 하며 또 앞으로도 싸울 것입니다. 사탄의 인간 대리자들이 이 땅에 있습니다. 사람들이 동맹하여 만군의 주를 대적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속죄소에서 중보를 마치고 보응의 두루마기를 입으실 때까지 이 동맹은 계속될 것입니다. 사탄의 대리자들은 각 도시에서 하나님의 율법에 반대하는 당파를 분주히 조직하고 있습니다. 성도라고 떠벌리는 자와 불신자라고 주장하는 자들이 이들과 손잡을 것입니다(8증언, 42).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때에 어떠한 일이 일어날지 보여 주시면서 자기 백성으로 반대와 분노의 폭풍에 대비할 수 있게 하십니다. 앞일에 대해 경고받은 자들은 다가오는 폭풍을 태평하게 앉아 기다리면서 주님께서 신실한 자기 백성을 환난에서 보호하실 거라고 스스로 위로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은 하찮은 일에 정신 팔려 있을 때가 아닙니다. …현재 일요일 운동은 암암리에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도자들은 문제의 진상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 운동에 가담한 사람 중에는 그 흐름이 어디로 향하는지 깨닫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것은 공개적으로는 부드럽고 기독교적이지만 본색을 드러내면 용의 정신이 나타날 것입니다. 위협하고 있는 이 위험을 막기 위해 모든 힘을 쏟는 게 우리의 의무입니다(5증언, 452).

제칠일을 거룩히 지킨다는 이유로 하나님의 백성이 박해의 손길을 느낄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때와 법을 바꾸려 했고 하나님의 백성을 늘 억압했던 불법의 사람이 주일의 첫째 날 준수를 강요하는 법률을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백성은 그분을 위하여 굳게 설 것입니다. 주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역사하시고 자신이 신들의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보여 주실 것입니다(9증언, 229~230).

 

*이 글이 기록된 1885년 당시는 오늘날처럼 종교 자유가 위협받을 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