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과 정죄가 없음

 

1.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 로마서 8:1, 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정죄함이 없나요?

. 어떻게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상태가 될 수 있을까요?

. 로마서 8:2, 우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을 때 어떤 자유를 경험하나요?

. 우리가 하나님의 율법으로부터 해방된 것이 아니라 도리어 죄와 사망의 법으로부터 해방되었음에 주목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 그대는 어떻게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발견하였습니까?


2.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이루신 일

. 로마서 6:23, 영원한 생명

. 로마서 8:3-4, 율법의 의로운 요구가 우리 안에 이루어지게 하심. 갈라디아서 2:20

.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의 형벌에서 뿐 아니라 죄의 권세에서도 구원하셨음을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가능케 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의 임재로 말미암아 율법의 의로운 요구가 우리 안에 이루어 졌을 때에라도 우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받았음을 기억하는 것이 왜 항상 중요합니까?


3. 영을 따라 살아 감

. 로마서 8:5-6

. “영을 따라 살라는 바울의 말은 무슨 뜻입니까?

. 영을 따라 사는 삶은 왜 생명과 평안을 가져다줄까요?

. “나는 더 이상 십계명에 순종할 필요가 없어. 나는 신약의 그리스도인이거든. 단지 영을 따라 살면 되는 거야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응답하겠습니까?

. 영을 따라 사는 것이 어떻게 가능합니까? 로마서 8:9-11

. 예수님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에 관하여 그를 따르는 자들에게 어떤 약속을 하셨습니까? 요한복음 14:15-17

. 로마서 8:12-13,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음

 

4. 가능케 하시는 성령의 임재

. 로마서 8:15-17, 우리의 하늘 아버지를 아빠아버지라 부르는 특권에 대하여 그대는 어떤 생각을 합니까?

. 하나님께서 그대를 사랑하시며 친밀한 개인적 관계를 가지고 싶어 하심을 깨닫게 된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

. 로마서 8:26, 성령이 우리를 기도하도록 도우심

 

5.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무슨 말 하리요?

. 로마서 8:27-39

. 이 놀라운 선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그대에게 가장 강한 영향을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