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과 택하심

 

1. 그리스도와 율법

. 로마서 10:1-4

. 왜 바울은 그의 동족인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하여 그처럼 염려합니까?

. 그는 그들을 위해 어떤 중요한 기별을 가지고 있습니까?

.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받은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오늘 어떤 교훈을 얻습니까?


2. 은혜의 선택을 입은 남은 백성

. 로마서 11:1-5,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봉사와 바울의 선교 봉사 기간 중 대부분의 유대인 지도자들은 예수님을 메시야로 받아들이지 않았음에도 바울은 로마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떤 확신을 나눕니까?

. 로마서 11;13-24, 하나님께는 꺾이운 원 가지를 다시 본 감람나무에 접붙이실 능력이 있습니다.

. 모든 유대 백성들이 메시야로서 예수님을 거절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한 남녀들 중 몇몇 중요한 이름을 열거해 보십시오.

. 하나님의 은혜에 관한 바울 서신의 이 부분으로부터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3.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으리라

. 로마서 11:26-27; 로마서 11:14

. 바울이 그의 동족 중 얼마를 구원하려한다면 그는 어떻게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는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 갈라디아서 3:7-9

. 그의 민족이 구원 얻기를 바라는 바울의 소망에 공감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동족들에게 복음의 기별을 나눌 때 우리가 기억해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4. 이해할 수 없을 때에라도 하나님을 신뢰함

. 로마서 11:33-36, 하나님의 깊은 것

. 로마서 11:29, 여기서 바울이 말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 로마서 11:32, 하나님께서 불순종으로 인도하시는 사람도 있습니까? 여기서 바울이 말하려는 요점은 무엇입니까?

. 그대가 하나님께 그대의 발걸음을 지도해 주시기를 간청하였으나 하나님께서 무엇을 하시는지 잘 이해할 수 없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5. 토의 질문

. 우리의 유대인 형제자매들이 예수님을 그들의 메시야로 영접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일부 그리스도인들의 행동과 태도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한 때 하나님의 백성들과 연결되었던 사람들에게 접근해야 할 어떤 책임이 우리에게 있습니까? (낙심하여 꺾여져 나간 가지들)

.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었으나 다시 하나님과의 살아있는 관계로 접붙임을 받아 회복된 사람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 시몬 베드로, 요한복음 21;15-17

. 개인적 간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