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2월 14일 목요일 - 천사를 심판하다

guide_img.gif



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하거든 하물며 세상 일이랴”(고전 6:3)

 

첫째 부활과 둘째 부활 사이의 일천 년간 악인에 대한 심판이 진행됩니다. …이때 의인들은 왕이요 하나님의 제사장이 됩니다. 요한은 이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20:4, 6). 바울이 말한 대로 그때에는성도가 세상을 판단할 것”(고전 6:2)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와 함께 악인을 심판합니다. 그들의 행위를 법전, 곧 성경에 비추어 보고, 그 몸으로 행한 대로 모든 사건을 판결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악인이 받아야 할 형량이 행위에 따라 결정되며 사망의 책에 있는 각자의 이름 밑에 기록됩니다.

사탄과 악한 천사 역시 그리스도와 그의 백성에게 심판받습니다. 이것을 두고 바울은우리가 천사를 판단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고전 6:3)라고 한 것입니다. 유다서에서는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으며”( 1:6)라고 진술합니다.

천년기가 끝날 때 둘째 부활이 있습니다. 이때 악인들이 죽음에서 깨어나 하나님 앞에 서고 기록된 판결대로 형벌을 받습니다. 따라서 사도 요한은 의인의 부활에 대해 기록한 후에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20:5)라고 말한 것입니다. 이사야는 그 악인들에 대하여주님께서 군왕들을 죄수처럼 토굴 속에 모으시고, 오랫동안 감옥에 가두어 두셨다가 처형하실 것이다”( 24:22, 새번역)라고 선언합니다(쟁투, 660~661).

하나님의 율법을 어긴 죗값은 그 범법자를 속량하기 위해 치러진 대가와 비례합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받는 이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복이 마련되어 있고 그분의 위대한 구원을 무시하고 거절한 자에게는 심각한 재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ST, 1906.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