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2일 일요일 - 믿음을 보고 받아주신다

guide_img.gif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3:26)

 

신앙에 관하여 경박하게 말하거나 주린 심령과 산 믿음 없이 기도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단순히 세상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명목상의 믿음은 결코 심령의 치유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진리에 대한 지적인 동의는 구원에 이르는 믿음이 될 수 없습니다. 모든 지식을 갖춘 후에야 믿음을 실천하려는 사람은 하나님께 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에 관하여 믿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믿고 의지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유익을 주는 유일한 믿음은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믿는 것, 곧 그리스도의 공로를 우리 자신의 것으로 삼는 믿음입니다. 믿음을 의견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구원하는 믿음이란 사람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여서 하나님의 언약 관계에 들어가는 일종의 거래입니다. 산 믿음은 신뢰와 맡김, 활력의 증가를 의미하며 그것을 통해서 우리는 강한 능력을 소유하게 됩니다(소망, 347).

참된 믿음은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독생자를 주셨으므로 우리는 그분을 믿음으로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3:16) 됩니다. 그분의 말씀을 따라 그리스도께 나올 때, 우리는 구원을 주시는 그분의 은혜를 받으리라고 믿어야 합니다. 현재 우리의 삶은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2:20) 삶이 되어야 합니다(치료, 62).

사도 바울은 새 언약 아래서 믿음과 율법 사이의 관계를 분명하게 설명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5:1).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을 파기하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3:31).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8:3). 죄의 본성을 가진 인간은 율법을 지킬 수 없기 때문에 율법이 사람을 의롭게 할 수 없으나 하나님은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8:3~4)(부조,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