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622.jpg

2019년 2기 11과 6월 22일 안식일학교 교과, "그대의 집에서 무엇을 보았을까?"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2과 그대의 집에서 무엇을 보았을까?

 

1. 히스기야 왕의 실수

    . 역대하 32:27-32. 주님께서는 히스기야 왕에게 어떤 축복을 내려 주셨습니까?

    나. 이사야 39:1-8. 바벨론의 사절단이 예루살렘을 방문하였을 때 히스기야 왕이 저지른 큰 실수는 무엇이었습니까? 그의 집을 안내하면서 그가 강조한 것은 무엇이었나요?

 

2. 그대의 가정 친절과 복음 증거의 센터

    . 자신의 가정을 친절과 복음 증거의 센터로 삼았던 성경 인물들의 예를 들어 보십시오. (. 마가복음 2:13-17; 누가복음 10:38-39)

    나. 그대에게 그리스도인 환대를 베푼 가정을 방문했던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 이 친절한 행위는 그대의 생애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다. “저의 가정은 완전과는 거리가 멉니다. 어떻게 저의 가정이 다른 사람들을 위한 복음 증거의 장소가 될 수 있겠어요?”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대는 어떻게 대답하겠습니까?

   라. 하나님께서 그대의 가정을 방문한 누군가에게 복음 증거의 기회를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마.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가정이 그리스도인 친절을 베풀고 위대한 하나님을 증거하는 처소가 되도록 더 잘 계획할 수 있을까요?

 

3. 그대의 가정 가장 중요한 선교지

    . 사도행전 1:8. 사도들에게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어떤 중요한 사실을 새삼 확인할 수 있습니까?

    나. 처음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은 자신의 가족을 가장 중요한 선교의 대상으로 보아야 함에 어떤 본을 끼쳤습니까? 요한복음 1:40-41; 마가복음 1:27-31

    다. 신명기 6:6-7; 고린도전서 11:1.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자녀들이나 우리의 영향이 미치는 범위 안의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도록 지도하고 조언해 줄 수 있을까요?

    라. 그대의 가정에서 누가 그대의 중요한 조언자였습니까?

    마. 우리는 어떻게 우리 가정들에서 다른 가족들을 돕는 조언자가 되도록 준비할 수 있을까요?

 

4. 그대 가정의 불신자

    . 그대 가정에 불신자들이 있을 때 그대는 어떻게 생활해야 할까요? (배우자, 자녀, 부모 등). 고린도전서 7:12-15; 베드로전서 3:1

    나. 그대 가정의 불신자들과 교류하면서 피해야 할 실수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마태복음 7:1-5

    다. 불신자와의 관계에 대하여 사도 바울은 어떤 권면을 합니까? 고린도후서 6:14 (이 원칙은 결혼 관계에도 적용될까요?)

    라. “주 안에서결혼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고린도전서 7:39

    마. 믿지 않는 가족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인들에게 줄 수 있는 실제적인 조언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