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9일 월요일 - 우리가 요청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guide_img.gif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16:24)

 

기도는 죄와 싸워 이기고 그리스도인 품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늘이 정해 놓은 방법입니다. 하나님의 감화력은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의 탄원을 모두 실현시킵니다. 죄의 용서를 위해, 성령을 위해, 그리스도와 같은 성품을 위해, 그분의 사업을 수행할 지혜와 능력을 위해, 그분이 약속한 어떠한 선물을 위해서든 우리는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너희가 받으리라고 약속하십니다(행적, 564).

주님은 우리의 도움이십니다. 그분 안에서 그리고 그분을 힘입어 우리는 승리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는 여러분이 이것에 대해 요청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 필요를 느끼고 그분에게 구하면 그분은 은혜와 힘을 주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종교는 모든 불결한 욕망을 동여매고 제어하며 활력과 자제력과 근면을 북돋아 가정과 일상에서 검약, 지혜, 극기를 터득하게 합니다. 결핍 속에서도 투덜대지 않고 인내하게 합니다. 마음에 계시는 그리스도의 성령께서 품성으로 드러날 것이며 고상한 기질과 능력을 계발시키실 것입니다.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고후 12:9)라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높은 부르심, 29).

모든 노력을 기울여 예수님과 교제할 길을 터놓으십시오. 가족들과 함께 기도해야 하고 무엇보다 개인적인 기도에 소홀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이 영적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게을리하면서 영혼이 잘될 수는 없습니다. 가족이나 공중 기도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감찰하는 눈앞에 자신의 영혼을 홀로 내려놓아야 합니다. 은밀한 기도는 하나님만 들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괴로운 탄원이 호기심 많은 이들의 귀에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은밀하게 기도할 때 영혼은 둘러싼 영향력에서 자유로워지고 흥분에서 벗어납니다. 잔잔하고 단순한 믿음을 힘입어야 하나님과 친교를 유지할 수 있고 사탄과 싸울 때도 신성한 빛을 끌어모아 힘을 내며 버틸 수 있습니다.

골방에서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하루 일과를 수행하면서도 하나님을 향해 자주 마음을 기울이십시오. 에녹은 그렇게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이 조용한 기도는 은혜의 보좌 앞에 귀한 향연처럼 올라갑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 마음이 머물러 있는 사람을 사탄은 이기지 못합니다(정로, 9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