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과 신약 교회의 사역

 

1. 초기 교회새로운 유형의 공동체

가. 사도행전 2:4247

나. 사도행전 4:3237

다. 사도행전에서 초기 교회가 완전으로부터는 큰 거리가 있었던 교회라는 것을 드러내는 어떤 증거가 나타납니까? (사도행전 5:1-11, 사도행전 6:1. )

라. 초기 교회의 어떤 면이 오늘날의 교회와 흡사합니까?

마. 그대는 너그럽고 돌봄이 있는 사도행전 4장에 묘사된 기독교 공동체와 유사한 교회를 오늘날 어디에서 본 적이 있습니까?

 

2. 도르가의 사역과 증언

가. 사도행전 9:3642

나. 도르가는 예수님의 어떤 교훈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 들였습니까? (마태복음 25:38)

다. 그대는 이 기사로부터 그녀의 돌봄 사역이 광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음을 보이는 어떤 증거를 발견할 수 있습니까?

라. 현대판 도르가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마. 도르가는 그녀의 독특한 기술을 사용하여 필요에 처한 자들을 도왔습니다. 그대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어떤 독특한 기술이 있나요?

 

3.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해 나누어 줌

가. 사도행전 20:35주는 것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

나. 갈라디아서 2:10. 왜 초기 교회의 지도자들은 바울과 바나바에게 가난한 자들을 기억할 것을 권면하였습니까?

다. 바울은 출애굽기 16:18을 인용하면서 고린도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떤 중요한 원칙을 강조하였습니까? 고린도후서 8:15, 9:6-7

라. 그대가 도움이 필요했을 때 누군가가 그대를 돌보아 주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마.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돌보아 주면서 그대는 어떻게 기쁨을 경험하였습니까? 어떻게 축복이 그대에게 되돌아 왔나요?

 

4.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해 사랑을 베풂

가. 요한복음 13:3435

나. 로마서 12:10

다. 마태복음 5:4348

라. 도움이 필요한 자들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과 그들을 사랑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쉽습니까?

마.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편견을 극복하고 조건이나 제한 없이 사랑할 수 있을까요?

 

5.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종교

가. 야고보는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종교를 어떻게 묘사하였습니까? 야고보서 1:27

나. 야고보는 왜 고아와 과부를 돌보아야 함을 강조합니까?

다. 빈궁한 자들을 돌보는 것과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않는 것과는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