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2일 목요일 - 사랑 넘치고 사랑스런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신다

guide_img.gif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변함없이 사랑하는 모든 자에게 은혜가 있을지어다( 6:24)

 

단순히 교리에 동의한다는 이유로 자신을 그리스도인이라고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삶에서 진리를 실천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진리를 믿지도 사랑하지도 않았습니다. 따라서 성결하게 하는 진리를 통해 이르는 능력과 은혜를 받지 못했습니다. 진리를 믿는다고 주장하지만 진리를 통해 진실하지도, 친절하지도, 인내하지도, 너그럽지도, 거룩하지도 못하다면 그런 믿음은 그들에게 저주가 되고 그들에게 영향 받는 세상에도 저주가 됩니다(소망, 309~310).

세상은 진실한 기독교 신앙의 증거를 필요로 합니다. 기독교를 자처하는 교회는 널려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이 교회 안에 나타날 때만 그 교인들은 그리스도의 사업을 행하게 될 것입니다. 천성적이고 유전적인 성품의 특질은 변화될 것입니다. 성령의 내주하심으로 그들은 그리스도의 형상을 나타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경건의 순수성에 비례하여 그들의 사업은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목사, 416).

우리의 신앙 고백을 빛나게 합시다. 우리의 삶을 아름다운 성품의 특징들로 장식합니다. 거친 말과 행동은 그리스도가 아닌 사탄에게서 비롯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불완전함과 결함을 고집하면서 그리스도를 부끄럽게 해야겠습니까? 그분은 은혜를 주시겠다고 우리에게 약속하십니다. 우리가 그것을 받고자 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할 것입니다. 결함이 선함과 완전함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그리스도의 생애를 그토록 아름답게 했던 은혜로 장식될 것입니다.

진실하고 사랑스러운 한 명의 그리스도인은 성경의 진리에 유리하게 전개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논증입니다. 그런 사람이 그리스도의 대표자입니다. 그의 생애는 거룩한 은혜의 능력을 보여 주는 가장 설득력 있는 증거입니다(RH, 1904. 1. 14.).

매일의 생애에는 우리가 져야 하는 책임이 지워져 있습니다. 우리의 말과 행동은 우리가 교제하는 자들에게 날마다 감화를 끼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진실한 제자는 그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선한 목적을 강화시킵니다. 믿음이 없고 죄악을 사랑하는 세상 앞에 그는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의 능력과 완전하신 그분의 성품을 나타냅니다(선지,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