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20.jpg

2019년 3기 12과 9월 21일 안식일학교 교과, "긍휼을 사랑하고"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2과. 긍휼을 사랑하고

 

1. 하나님 나라의 우선순위

     가. 예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고 명령하셨을 때 염두에 두신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마태복음 6:25-33

     ​나. 왜 다른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이 예수님을 따르는 자로서 그처럼 중요한 특징일까요? 누가복음 6:36

     ​다. 산상수훈을 결론지으며 말씀하신 예화로부터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교훈은 무엇입니까? 마태복음 7:24-27

     ​라. 하나님 나라의 우선순위가 인간의 법률과 상치될 때 우리에게는 어떤 선택지가 있습니까? 사도행전 5:29

     ​마. 현세에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살려고 결심하는 자들에게 야고보서 1:5-8은 어떤 놀라운 약속을 제공합니까?

     ​바. 타협할 수 있는 상황에서 그대가 하나님의 명예를 존중하도록 하나님께서 지혜와 용기를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2. 관대함으로 자비를 나타냄

     ​가. 레위기 25:35-37

     ​나. 디모데전서 6:17-19

     ​다. 요한13:16-18

     ​라. 돈을 주는 것 외에 관대함을 나타내는 어떤 다른 길이 있을까요?

     ​마. 예수님의 사역 중 관대한 정신이 나타난 이야기를 생각해 보십시오 (꼭 주신 양에 의존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 어떤 사람이 그대에게 관대한 정신을 보임으로 자비를 나타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사. 그대가 자비를 나타내는 방편으로 관대함을 보이도록 하나님께서 감동을 주신 것은 언제였나요?

 

3. 화평케 함으로 자비를 나타냄

     ​가. 마태복음 5:9. 예수님이 여기서 말씀하신 화평케 함이란 어떤 유형의 것인가요?

     ​나. 이사야 52:7

     ​다. 그대는 어떻게 화평케하는 사역을 통해 다른 이들에게 그대가 자비를 사랑하고 있음을 나타냅니까?

     ​라.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화평케 하는 자가 되도록 기회를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4.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하여 대변함

     ​가. 시편 146:9

     ​나. 이사야 58:6-7

     ​다. 야고보서 1:27

     ​라. 예수께서는 언제 과부와 고아들을 돌보시며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대변하시고 도와 주셨습니까?

     ​마.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대변하고 돕도록 그대에게 감화를 끼친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바. 그대의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를 나타내는 어떤 길이 있을까요?

     . 우리는 어떻게 자비를 사랑하는 우리의 역량을 더 확장할 수 있을까요?

 

 

     골든 에인절스의 찬양 "I Am Ama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