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과 섬기는 자들의 공동체

 

1. 변화의 대리자들

. 마태복음 5:13-16.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있는 공동체라면 우리는 그 안에서 어떤 변화를 기대해야 할까요?

. 빌립보서 2:1415

. 고린도후서 5:18-20. 변화의 대리자들로서 우리에게 부여된 가장 중요한 임무는 무엇일까요?

. 어떻게 우리의 증거가 생명으로부터 생명에 이르는 냄새가 될 수 있을까요? 고린도후서 2:1416

. 하나님께서 그대의 공동체 안에서 그대를 통해 변화를 일으키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예수께서는 그대의 공동체 안에서 어떤 변화를 보기 원하실까요? 그대는 어떻게 이에 동참하겠습니까?

 

2. 희생적 봉사

. 희생적 봉사의 본으로 그대에게 감동을 주는 성경 인물로는 누가 있습니까?

. 그분의 경쟁적인 제자들에게 하신 예수님의 권면이 오늘 우리에게 그처럼 적절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가복음 10:4245

. 섬기는 자들의 공동체에 속하는 것이 어떻게 희생적으로 섬기는 자로 살도록 도움을 줄까요?

. 섬기는 자들의 공동체가 잘 작동하고 있는 것을 어디에서 보았습니까?

. 그대 주변의 많은 필요에도 불구하고 그대가 동정 피로를 느끼지 않을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요? 갈라디아서 6:9

 

3. 섬기는 지도자인 예수님을 따라감

. “오직 그리스도의 방법을 사용함으로써만 사람들을 접촉할 때 참 성공을 거둘 것이다.” 엘렌 G. 화잇, 치료봉사 143

. 구주께서는 사람들의 유익을 소원하는 분으로서 그들과 섞이셨다.

. 그분께서는 그들에 대한 당신의 동정심을 보여 주셨다

. 그들의 필요를 따라 봉사하셨다

. 그들의 신임을 얻으셨다

. 그후에 그분께서는 나를 따라오라고 그들을 초청하셨다

. 우리의 섬기는 지도자인 예수님으로부터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 다른 섬기는 지도자들에게 조언을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길은 무엇일까요? 고린도전서 11:1

 

4. 마지막 때에 서로를 격려함

. 히브리서 10:2325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로서 우리가 서로 모이는 것이 왜 그처럼 중요할까요?

.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는 것이 왜 필요할까요?

. 우리가 함께 모이는 것이 어떻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랑으로 봉사하기 위해 나가도록 동기를 부여할까요?

. 예수님의 이름으로 다른 이들에게 봉사하는 자들을 격려하는 것이 왜 특별히 중요합니까? 갈라디아서 6:10

. 그대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다른 이들을 섬길 때 그대에게 용기가 된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 이 교과 연구를 통해 그대는 어떤 격려를 받았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