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13일 일요일 - 육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guide_img.gif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하나님의 자녀에 대한 그분의 목적은 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히 장성한 남녀로 자라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하여 그들은 영과 혼과 육의 모든 능력을 바르게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들은 정신적인 또는 육체적인 어떤 힘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건강을 어떻게 유지하느냐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이 문제를 연구할 때 우리는 단순한 식생활이 우리의 육체와 영의 향상에 최선책임을 알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문제를 꾸준히 연구해야 합니다

…육식, 차와 커피, 사치스럽고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문제에 대해 지시받은 자들 그리고 하나님과 언약을 맺고자 결심한 자들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알려진 음식을 탐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식욕이 정결해지기를 바라시며, 좋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는 극기를 실천하라고 요구하십니다. 이것은 그분의 백성이 완전한 자들이 되어서 그분 앞에 서기 전에 이루어야 할 사업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에게 계속적인 발전을 요구하십니다. 우리는 식욕의 방종이 지력의 발전과 영혼의 성화에 가장 큰 방해가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가운데는 건강을 개혁하겠다면서도 그릇되게 먹는 이가 많습니다. 식욕의 방종은 육체와 정신이 쇠약해지는 가장 큰 원인이며, 대개 허약과 요절의 출발점입니다. 심령이 순결해지고 싶다면, 식욕을 제어할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9증언, 153~156).

은혜 안에 성장하고 구김 없는 기질을 얻기 위해서는 육체적인 건강이 필수적입니다. …그릇되게 먹고 마시면 그릇된 생각과 행동이 나타납니다. 모든 사람이 지금 시험을 거쳐서 판정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우리의 몫을 다하며 우리를 끌어 내리려는 모든 것에서 분리되면, 우리의 머리 되시는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라날 수 있는 힘을 얻을 것이며,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것입니다(앞의 책,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