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7일 일요일 -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guide_img.gif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32:8)

 

인간의 학교에서 지혜를 배우기 위하여 부지런히 노력하는 사람은 그를 자기 학교의 학생이라고 주장하는 또 다른 학교가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는 세상에서 전에 없던 가장 위대한 교사였습니다. 주님은 인간에게 하늘의 지식을 직접 전수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학교에는 졸업이 결코 없습니다. 그 학교의 학생들은 노소가 따로 없습니다. 거룩한 교사이신 예수님의 가르침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갈수록 지혜롭고 성결하고 영혼이 고상해질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영원토록 향상하는 더 높은 학교에 들어갈 준비를 하게 됩니다.

무한한 지혜를 지닌 분께서는 생애의 위대한 교훈들, 즉 의무와 행복의 교훈들을 우리 앞에 제시하셨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교훈들은 배우기가 힘들지만 힘든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실제적인 발전을 할 수 없습니다. …순결하고 거룩한 나라에서 살기 위한 적합성을 길러야 하는 곳은 시련과 유혹으로 가득 찬 이 세상입니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연구에 몰입하여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배우기를 그친 사람들은 무한한 손실을 입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신앙은 회복의 감화력이 있습니다. 사람을 전적으로 변화시키고, 저속하고 비열한 모든 악에서 사람을 끌어 올리고, 하나님과 천국을 향한 사상과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영향력입니다. …창조주께서 인간 자녀들에게 부여하신 모든 재능과 모든 속성은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할 때 가장 순수하고 가장 거룩하며 가장 행복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신앙 원칙을 최우선으로 삼을 때 지식을 습득하거나 지성적 교양을 쌓는 일을 위해 내딛는 진보의 걸음은 인성과 신성의 융합, 유한한 자들과 무한하신 분의 연합을 향한 걸음이 됩니다.

지금 하나님의 지도를 따르고 있는 사람은 구원하는 은혜와 실제적인 행복의 유일하고 참된 근원을 찾은 것이며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행복을 나누어 줄 능력을 얻은 것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모든 취향과 바람을 순결하고 고상하게 하며 모든 애정을 강화하며 모든 건전한 즐거움을 더하게 할 것입니다. 또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모든 것을 감사히 여기고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5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