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116.jpg

2019년 4기 10과 12월 7일 안식일학교 교과, "여호와를 경배함"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0과. 여호와를 경배함

 

1. 찬양으로 여호와를 송축함

    가. 에스라 3:10-11. 새 성전의 기초가 놓일 때 백성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 느헤미야 12:27, 31a, 42b-43. 예루살렘의 성벽이 봉헌되었을 때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었습니까?

    . 다윗 왕이 하나님의 전 일을 맡은 무리들을 조직하였을 때 왜 그처럼 많은 사람들이 찬양으로 여호와를 송축하도록 따로 구별되었을까요? 역대상 25:6-7

    . 에스라 시대에 드렸던 예배는 오늘날 우리의 예배와 어떻게 비교가 됩니까?

    . 예수께서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요한복음 4:23)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참된 예배는 어떤 모습일까요?

    . 의미 있는 예배가 되도록 음악이 도움을 주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2. 정결을 경험함

    . 느헤미야 12:30. 왜 정결은 의미 있는 예배의 필수적인 요소입니까?

    . 우리는 여호와께 예배하러 오기 전 우리가 정결하게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아니면 우리가 예배하는 동안 정결을 경험할 수 있는 건가요? 성경으로 그대의 답을 확인해 보세요.

    . 요한11:7-9. 우리 모두는 깨끗함을 입을 필요가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그대가 정결함을 입어 마음과 목소리를 다하여 하나님을 찬양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3. 예배의 일부로서 희생제물을 드림

    . 느헤미야 12:43. 예루살렘 성벽이 봉헌되었을 때 그들은 어떤 큰 제사를 드렸습니까?

    . “크다는 것은 양을 말하나요, 아니면 질적인 것인가요?

    . 오늘날 우리의 예배에서 어떤 큰 희생 제사에 우리의 초점이 맞추어져야 할까요? 갈라디아서 6:14

    . 우리를 위하여 드려진 그 큰 제사에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하겠습니까? 시편 95:1-2, 6; 로마서 12:1-2

 

4. 예배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감사함

    . 느헤미야 12:44. 왜 유대인 예배자들은 예배를 인도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하였나요?

    . 그 레위인들과 제사장들은 누구를 상징합니까?

    . 예배에서 다른 사람들을 인도하는 것은 왜 그처럼 신성한 특권입니까?

    . 하나님께서 사용하사 예배를 인도하게 하심으로 그대의 생애가 큰 축복을 받도록 하신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 그대가 예배의 한 부분을 인도하도록 부탁을 받았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우리가 예배 시간을 인도하도록 부탁을 받을 때 우리에게 어떤 주의 깊은 준비가 필요할까요?

 

     골든 에인절스의 찬양 "Holy, Holy, Ho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