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14일 화요일 - 기도의 능력

guide_img.gif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14:13)

 

겸손한 마음과 회개의 정신으로 드리는 기도를 그분은 무시하지 않으십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우리의 마음을 여는 것, 우리가 전적으로 의지해야 함을 인정하는 것, 우리의 부족함을 말로 표현하는 것, 고마우신 사랑에 감사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기도입니다(ST, 1886. 7. 1.).

천사들은 진지하고 신실한 모든 기도를 기록합니다. 하나님과 교제를 등한히 할 것이 아니라 이기적인 만족을 제거해야 합니다. 가난의 가장 밑바닥에 처하더라도, 하나님께 인정받는 가장 위대한 자기 부정이 하나님께 인정받지 못하는 부, 명예, 안락, 우정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시간을 내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세상적인 관심사에 빠져들게 놔두면 주님께서는 황금과 집과 비옥한 토지라는 우상들을 우리에게서 제거하여 시간을 마련해 주실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하나님의 복을 구할 수 없는 길로 들어서기를 거절한다면 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을 향해 마지막 엄숙한 경고를 전해야 할 기별꾼들이 냉담하고 무기력하고 게으른 자세가 아니라 야곱처럼 열렬하고 믿음으로 하나님께 복을 달라고 기도한다면내가 하나님과 대면하여 보았으나 내 생명이 보전되었다라고 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하늘은 그런 사람을 왕자, 즉 하나님과 사람을 이길 힘이 있는 자라고 여길 것입니다(쟁투, 622).

믿음으로 드린 진실한 기도는 간구하는 사람에게 힘이 됩니다. 공중 집회에서든, 가정 예배에서든, 혹은 은밀한 곳에서든 기도하는 사람은 하나님 바로 앞으로 이끌리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이 끊임없이 기도하면 견고한 원칙들을 세우게 되며 가장 강력한 유혹도 하나님을 향한 그들의 충성을 앗아갈 수 없습니다(YI, 1900. 2. 15.).

그리스도 교회 또는 그리스도인 각자에게 가장 위대한 승리는하나님과 함께하는 기도의 밀실에서 진지한 믿음, 고뇌하는 믿음으로 능력의 강한 팔을 붙들 때 얻습니다(부조,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