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16일 목요일 - 기도 생활의 모본을 따르라

guide_img.gif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15:7)

 

선조들은 기도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그들을 위해 위대한 일들을 행하셨습니다. 야곱이 아버지의 집을 떠나 타향으로 갔을 때, 그는 겸손하고 통회하는 심정으로 기도했습니다. 밤중에 여호와께서 이상으로 그에게 응답하셨습니다. …여호와는 외로운 방랑자를 귀한 약속들로 위로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가 가는 길 양쪽에 보호하는 천사들이 배치된 모습이 나타났습니다.

요셉은 기도했습니다. 자칫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나게 하는 영향 가운데서도 그는 죄로부터 보호받았습니다. 순결함과 고결함의 정도에서 벗어나도록 유혹을 받았을 때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라면서 그는 달콤한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기도를 많이 했던 모세는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더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이끄는 동안 그들은 수시로 불평과 반역을 일삼았고, 그로 인해 모조리 멸절될 것이 분명했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능력의 참된 근원이신 분에게 나아가 이 문제를 여호와 앞에 내려놓았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말대로 사하노라”( 14:20).

다니엘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은 방종의 덫으로 이끄는 모든 감화력을 저항할 수 있도록 그에게 지혜와 굳은 결심을 주셨습니다. 심지어 청년의 때에도 강하신 분의 능력을 힘입은 그는 도덕적 거인이었습니다.

빌립보의 감옥에서 바울과 실라는 잔인한 채찍으로 고통을 받았고 발에는 차꼬가 채워졌지만 기도하고 하나님께 찬양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자 그들을 구원하도록 천사들이 하늘에서 파송되었습니다. 이 하늘의 기별꾼들이 땅을 밟자 땅이 진동했고 죄수들이 자유롭게 나갈 수 있도록 감옥의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BE, 1887. 11.).

 

***

기도는 전지전능하신 분을 붙잡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승리를 가져다줍니다(BE, 1889.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