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월 20일 월요일 - 성경은 새로운 생애를 창조한다

guide_img.gif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성경에는 하나님의 뜻이 드러나 있습니다. 성경의 진리는 지극히 높으신 분께서 전해 주신 말씀입니다. 이 진리를 인생의 한 부분으로 삼는 사람은 모든 의미에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새로운 정신력을 부여 받는 것은 아니지만, 무지와 죄 때문에 이해력을 가렸던 어둠이 제거됩니다.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노라라는 말은새 생각을 너희에게 주노라라는 뜻입니다. 마음의 변화는 그리스도인의 의무를 명확히 확인하고 진리를 깨달으면 생깁니다. 철저하고 기도하는 태도로 성경을 대하면 명확한 이해력과 건전한 판단력을 얻습니다. 하나님께 향할 때 더 높은 지성의 수준에 이르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은 개인이 되었든지 나라가 되었든지 모든 참된 위대함과 참된 번영의 기초가 되는 원칙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보급할 자유를 허용한 나라는 국민에게 사고력을 계발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 것입니다. 성경을 읽으면 흑암에 빛이 비추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할 때 생명을 불어넣는 진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마음에 새기면서 살면 기쁨이 시내처럼 흘러서 만나는 모든 이에게 복을 끼칩니다(RH, 1913. 12. 18.).

수많은 사람이 이 생명이 우물에서 생수를 길었지만 그 근원은 마르지 않았습니다. 주님을 앞에 모시고 바라보면서 그분과 동일한 형상으로 변화된 사람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분의 품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리스도가 자신에게 어떤 분인지 또 자신은 그리스도에게 어떤 존재인지를 말하면서 그들의 심령은 불타오릅니다. …수천수만 명이 구원의 비밀을 탐구하는 일에 헌신할 것입니다. …하나씩 새롭게 탐구할 때마다 이미 알려진 것보다 훨씬 흥미롭고 심오한 무언가가 드러날 것입니다(ST, 1906. 4.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