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과 성공적인 증언: 개인 간증의 힘

 

1. 뜻밖의 증인들

) 마가복음 5:1-5, 6-13, 14-17, 18-20 (누가복음 8 : 38-39 참조). 예수께서는 왜 전에 귀신들렸던 사람을 그분과 함께 다니던 제자들의 무리와 동행하게 하는 대신 그의 백성에게 돌려보냈습니까?

) 전에 귀신들렸던 이 사람의 개인 간증은 그의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요?

) 신약 성경에 그들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는 다른 뜻밖의 증인들의 이름을 언급해 보십시오

)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 증인으로부터 놀라운 간증을 들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2.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선포함

) 마가복음 16:9-11 (요한복음 20: 1-18 참조). 막달라 마리아는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후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 예수에 관한 증언을 나누지 말라는 산헤드린의 지시에 보인 베드로와 요한의 반응에서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사도행전 5:26-29

) 어떤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듣고 싶어 하지 않거나 적극적으로 반대할 때에라도 예수에 대해 증거 해야만 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누군가 예수에 대한 증언을 듣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면 어떻게 반응하는 것이 적절할까요?

 

3. 변화된 삶에 대한 간증

) 사도행전 4:5-13. 베드로와 요한이 예수에 대해 한 간증이 그처럼 설득력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사도행전 26:9-18. 헤롯 아그립바 왕 앞에서 한 바울의 간증이 그처럼 힘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사도행전 9:1-25에 기록된 바울의 이야기의 어떤 요소가 헤롯 아그립바 왕 앞에서 한 간증에서는 생략 되었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사도 요한의 증언은 사도 바울의 것과 어떻게 다릅니까? 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요한일서 1:1-4

) 그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변화된 삶에 대한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

 

4. 개인 간증을 나눔

) 예수를 따르는 사람으로서 우리가 간증을 나눌 때마다 어떤 주요 요소가 포함되어야 합니까?

) 개인 또는 그룹과 그대의 간증을 나눈 경험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 경험이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그대의 간증이 청중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 예수를 아는 것이 그대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누가 오늘 간증을 나누겠습니까?

) 이번 연구의 결과로 그대의 간증을 나누는 태도가 어떻게 달라졌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