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과 믿음의 전진

 

1. 자기희생적인 예수님의 사랑

) 빌립보서 2:5-7

) 요한복음 1:10-11

) 누가복음 23:33-34a

) 빌립보서 2:8-11

) 계시록 5:8-14

) 그대는 예수님의 자기희생적인 사랑에 대한 계시로 복음서의 어떤 이야기로부터 감동을 받았습니까?

) 예수님의 헤아릴 수 없는 자기희생적 사랑을 생각할 때 가장 인상 깊은 점은 무엇입니까?

) 다른 사람들이 예수님의 자기희생적인 사랑을 엿볼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2. 헌신으로의 부르심

) 마태복음 4:18-20.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모든 것을 기꺼이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르겠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마태복음 9:9. 세리였던 마태가 예수님을 따르지 못하도록 한 것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 사도행전 9:1-6. 다소 사람 사울이 예수님을 따르라는 부름을 받아 들였을 때 어떤 것들을 버려야만 했을까요?

)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과거와 급격히 단절했던 다른 사람들의 이름을 말해 보십시오.

) 사도 바울(한때 사울이라고 불림)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예수님을 따르라는 부름을 받아 들였을 때 했던 개인적인 희생을 어떻게 묘사하였나요? 빌립보서 3:7-8

) 하나님께서 그대를 특별히 부르셨던 삶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그의 부름에 응답하기 위해 당신은 무엇을 버려두어야 했습니까?

) “예수님이 나를 부르시는 것 같지만 기꺼이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할런지 잘 모르겠네요라고 말하는 친구에게 어떤 조언을 하겠습니까?

 

3. 사랑의 동기 부여

) 하나님을 위해 친구를 사귈 때 가장 크게 동기를 부여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에 대한 사랑인가요, 또는 사람에 대한 사랑입니까?

) 요한복음 21:15-19. 예수께서 계속해서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라고 물으셨을 때 베드로는 왜 슬퍼했습니까?

) 요한일서 3:16-18.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에게 준 요한의 권면에서 우리는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말뿐만 아니라 행동으로도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낸 몇 가지 예는 무엇입니까?

) 하나님을 위해 친구를 사귈 때 사랑의 동기를 더 많이 부여받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하나님의 사랑이 누군가에게 사랑으로 다가 가도록 동기를 부여했던 경험을 나누십시오. 그 경험이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