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21일 월요일 - 궁전의 양식대로 다듬어진 품성

guide_img.gif



우리 아들들은 어리다가 장성한 나무들과 같으며 우리 딸들은 궁전의 양식대로 아름답게 다듬은 모퉁잇돌들과 같으며( 144:12)

 

젊은이들이 품성 계발이라는 이 중요한 사안을 올바로 인식한다면 하나님 앞에서 심사받는 검증에 대비해 할 일이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가장 비천하고 약한 사람이라도 유혹에 저항하고 위로부터 오는 지혜를 힘써 구한다면 지금은 불가능해 보이는 높은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의무라도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확고한 뜻을 세우지 않고는 이 목표를 이룰 수 없습니다. 비뚤어진 특성이 강해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젊은이들은 도덕적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모본이 되기 위해 그리고 젊은이와 전 연령층에 하늘의 도움을 주기 위해 예수님이 세상에 오셨기 때문입니다(YI, 1886, 11. 3.).

이 세상은 하나님의 작업장입니다. 그리고 하늘 성소에 쓰일 돌은 주님의 건축물에 적절히 자리 잡을 수 있게 깎이고 다듬어져서 검증을 거친 귀한 돌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훈련받고 단련되기를 거절한다면 우리는 깎고 다듬지 않은 돌처럼 되어 결국에는 쓸모없이 버려질 것입니다(YI, 1893. 8. 31.).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거친 돌이며 하나님의 성전에서 한 자리를 채우려면 그에 앞서 깎이고 다듬어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자리에 적합해질 때까지 여러분의 품성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망치와 끌로 치신다고 해도 여러분은 놀랄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도 이 일을 해낼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이룰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분은 단 한 번도 쓸모없이 치지 않으실 것임을 믿으십시오. 그분이 치실 때는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모두 사랑으로 하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약점을 아시며 파괴가 아니라 회복을 위해 일하십니다(7증언, 264).

왕궁에 적합하게 갈고닦은 품성은여호와의 궁정에서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9증언,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