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18일 목요일 - 탕자

guide_img.gif


그제서야 그는 제정신이 들어 말했다. 내 아버지의 품꾼들에게는 양식이 풍족하여 먹고도 남는데 나는 여기서 굶어 죽는구나( 15:17, 쉬운)

 

탕자의 비유는 성경에서 가장 위대한 이야기 중 하나이다. 여기서 아들은 자기 몫의 재산을 몹시 받고 싶어서 아버지가 생존해 있는 데도 기어코 유산을 달라고 요구한다. 그런 뒤 먼 나라로 가서 재산을 탕진했고 집에 가서 아버지에게 자비를 구하기로 마음먹는다. 이 비유에서 사랑하는 아들이 돌아오기만을 참고 기다리는 아버지는 하늘 아버지를 상징한다고 대부분 생각한다. 당연히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


이 유명한 성경 이야기는 잃어버린 자기 자녀들이 가족 농원으로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하나님을 잘 묘사하고 있다. 내용을 정확하게 풀이하자면 그 아들이 대도시의 화려함을 좇아가는 동안 성령께서는 발걸음마다 호소하셨다. 탕자가 젊은 시절의 하나님을 기억하도록 하늘은 성령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을 다 했다. 전날 밤 진탕 파티를 벌이고 나서 띵한 머리로 잠에서 깰 때마다, 흥청망청 돈을 낭비할 때마다 성령께서는 그의 옆에 계셨다. 이 젊은이가 집으로 돌아오도록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그에게 호소하셨다.


생계를 유지하려고 돼지를 치면서 이 젊은이는 제정신이 돌아왔다. 즉 성령의 음성이 마침내 딱딱한 그의 외피를 뚫고 들어간 것이다. 발가락 사이로 진흙이 삐져나오는 돼지 농장을 좀처럼 떠나지 못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하나님의 사랑 어린 호소를 그의 마음에 각인시키셨고 마침내 그는 마음을 열고 회개했다.


구원받지 못한 가족이나 친구가 있다면, 하나님께서 지금 이 순간도 그들에게 다가가 영생을 주려고 온 힘을 다하신다는 점을 기억하라. 감사하게도 하나님은 아무도 혼자 알아서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신다. 그분은 성령을 통해 죄인들에게 호소하신다. 여러분이 하나님께 삶을 걸지 않았다면 성령께서 여러분을 위해 호소하고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