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과 말씀 낭독

 

1.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임

. 느헤미야 7:73-8:1a. 유대력으로 제7(티쉬리월)은 어떤 의미가 있었습니까?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 느헤미야 8:1. 성벽이 완공된 후 백성들은 에스라에게 어떤 요청을 하였나요?

. 백성들이 왜 이러한 요청을 하였다고 생각됩니까? 신명기 31:9-13

. 느헤미야 8:2. 남자나 여자나 알아들을 만한 모든 사람이 모였다는 사실에는 어떤 중요성이 있습니까?

.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일제히모였습니다. 이 모임으로부터 오늘 우리의 삶에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2.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들음

. 느헤미야 8:3 에스라는 광장에서 하나님의 말씀 중 어떤 부분을 읽었습니까?

. 느헤미야 8:4-6. 이 말씀에 묘사된 장면에 대한 그대의 생각과 느낌은 무엇입니까?

. 율법책을 낭독할 때 에스라와 함께 섰던 13 명은 어떻게 그를 도왔습니까?

. 율법책에는 어떤 중요한 기사들과 명령들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 하나님의 말씀을 경청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신명기 4:1, 6:3-4; 여호수아 1:8; 시편 1:2, 119:105; 잠언 19:20

.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그대가 찾아낸 실제적인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3.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함

. 느헤미야 8:7-8. 또 다른 13 명이 여기 나타납니다. 그들에게 부과된 사역은 무엇이었습니까?

. 왜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뿐 아니라 그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까? 사도행전 8:26-38

. 왜 에스라는 이 중요한 사역을 담당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나누어주어 돕도록 하였습니까?

. 하나님의 말씀을 더 온전히 이해하도록 그대를 도와준 사람은 누구였나요?

. 누군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설명하면서 그대가 축복을 받았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4.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백성들의 반응

. 느헤미야 8:9. 왜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울었다고 생각됩니까?

. 느헤미야 8:10.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는 말씀의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우리 스스로의 죄악성을 깨달을 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자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느헤미야 8:13-17. 그 이튿날 모인 사람들의 태도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 그대가 여호와로 인해 기쁨을 찾았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