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3일 금요일 - 자선의 복

guide_img.gif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 11:25).


거룩한 지혜이신 분께서는 구원의 계획 속에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이 작용하게 하셔서 자선 사업은 두 배로 복을 받게 하셨습니다. 필요한 자에게 주는 사람은 남에게 복을 베푸는 것입니다. 그들 자신은 더 큰 복을 받습니다.


자선의 복을 잃지 않도록 구세주께서는 우리를 그분의 동역자로 삼으셨습니다. 우리의 자선이 요청되는 일련의 환경으로 이끄심으로 그분은 우리가 관용의 정신을 최대한 개발하고, 가난한 자들에게 베풀고 도우며 그분의 사업을 진척시키게 하십니다. 그들의 결핍은 황폐한 세상에서 우리가 재산과 영향력의 달란트를 사용하고, 그들에게 절실한 진리를 전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줌으로써 남을 축복하며 그리하여 참된 부를 축적합니다. …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구주를 따르는 모든 자에게 관용을 호소합니다. 그것이 말하는 원칙은주고 또 주라.’입니다. 실제적인 사랑과 선행으로 이 원칙을 수행하는 것이 그리스도인 생활의 참된 열매입니다. 세상의 원칙은모으고 또 모으라.’입니다. 그렇게 해서 행복해지려고 하지만 그 열매는 고통과 죽음입니다. …


그리스도께서 인간에게 내리신 과업은 복음 전파입니다. 복음을 설교하는 사람도 있어야 하지만 그분께선 또 헌금에 대한 요구에 응하라고 요청하십니다. 그것은 이 땅에서 그분의 사업을 이루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높이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 우리에게 정확히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우리 마음에 깊은 동정심을 일깨우고 온 마음을 기울이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


우리가 창조주와 같이 자애롭고 사심 없는 품성을 지니도록 하나님께서는 자선 제도를 계획하셨습니다. …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그분의 사랑을 지속되게 해야 합니다. …자기희생과 극기의 삶으로 갈보리 십자가에 나아갑시다. 하늘 왕자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시는 장면을 십자가 앞에 서서 본다면아니요. 저는 아무것도 줄 게 없어요.”라고 말하면서 마음을 닫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최선을 다할 때 복 주실 것입니다.


<리뷰 앤드 헤럴드>, 1907 10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