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13일 목요일 - 그분의 의로 가득하다

guide_img.gif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5:6).

 

의는 거룩하고 하나님과 같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요일 4:16). 의는 하나님의 율법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 “주의 모든 계명들은 의”( 119:172, 한글킹제임스)이며사랑은 율법의 완성”( 13:10)이기 때문입니다. 의는 사랑이며, 사랑은 하나님의 빛이자 생명입니다. 하나님의 의가 그리스도 안에서 구현되었습니다. 그분을 받아들이면 의를 얻습니다.

의는 고통스런 투쟁이나 고단한 수고, 예물이나 희생으로 얻는 게 아닙니다. 그것을 얻고자 주리고 목말라하는 모두에게 거저 주어지는 것입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사라”( 55:1). “그들의 의는 내게서 받은 것이니라. 주가 말하노라.” “이것이 그의 이름이니 그는주 우리의 의라 불리리라”( 54:17; 23:6, 한글킹제임스).

인간의 어떤 힘도 영혼의 주림과 목마름을 채워 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6:35).

하나님에 대해서는 알면 알수록 품성에 대한 우리의 이상은 더욱 높아지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나타내고 싶은 열망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찾아가서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62:5)라고 말하면 신성한 요소가 인간과 결합합니다.

영혼은 계속하여더욱더라고 외치며, 성령께서도더욱그러하겠다고 대답하십니다( 5:9~10).

모든 것이 온전히그리스도 안에 머물러있고 여러분이하나님 안에서 충만해지는 것이 아버지에게는 큰 기쁨입니다( 1:19; 2:10, 현대어성경)(보훈, 18~21).

그리스도에게는 의롭게 하는 의와 거룩하게 하는 은혜가 가득합니다. 모두 그분을 찾아가 그 충만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1기별,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