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422.jpg

 

2017년 2기 4과 4월 22일 안식일 교과, "사회적인 관게"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대총회 목회부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총회 목회부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4과 사회적인 관계

 

1. 교회와 정부

   가. 베드로전서 2:13-17 (로마서 13:1-7 참고)

   ​나. 왕정 하에서 성장하신 분이 있습니까? 민주주의 제도 하에서 성장하셨나요? 독재 체제하에서 성장하신 분이 있나요? 그대가 성장할 당시 정부에 대해 어떤 점을 감사하겠습니까?

   ​다. 정치 상황이 이상에 못 미칠 때에라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좋은 시민으로 살아가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라. 국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그리스도인의 예를 들어 보십시오.

      ​ㄱ. 윌리엄 윌버포스, 노예무역 폐지

      ​ㄴ. 마틴 루터 킹 2, 미국의 흑인 공민권

   ​마. 부패하고 억압적이며 백성들을 착취하는 정부 지도자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ㄱ. 그들을 위하여 기도하라

      ​ㄴ. 고통 받는 자들에게 관심을 기울이라

      ​ㄷ. 변화를 위하여 평화적으로 일하라

   ​바.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법안을 통과시키는 정부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사도행전 5:27-32

   ​사. 자유롭게 하나님을 따를 수 없다면 그 나라를 떠나는 것이 적절한행동인가요?

 

 

2. 주인과 종

   ​가. 베드로전서 2:18-23

   ​나. 21세기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노예 제도는 잘못된 것입니다. 왜 베드로는 노예 제도를 단순히 정죄하고 주인들이 그들의 노예를 풀어 주도록 권하지 않나요?

   ​다. 노예들과 주인들에 대한 바울의 권면이 왜 또한 도움이 되나요? 에베소서 6:5-9

   ​라. 이 토론이 고용주와 고용인에게 어떻게 적용이 되나요?

   ​마. 우리를 대신하여 받으신 그리스도의 고난이 어떻게 우리 삶에서 고난을 대처하는데 도움을 줍니까? 베드로전서 2:21-25

 

3. 아내와 남편

   ​가. 베드로전서 3:1-7

   ​나. 누구에게도 복종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 바울의 권면이 복종에 대한 우리의 토론에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에베소서 5:22-33

   ​라. 누구에겐가 주께 하듯이 복종한다는 것이 무슨 뜻일까요?

   ​마. 왜 남녀를 불문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이 (품성) 왜적인 단장보다 중요할까요?

   ​바. 그리스도인이 아니거나 그리스도교를 떠난 (도를 순종치 않는, 베드로전서 3:1)) 배우자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고린도전서 7:12-16

   ​사. 배우자를 대하면서 도전에 직면했던 경험과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 어려움을 해결해 주셨는지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