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14일 금요일 - 의롭게 되는 첫 단계

guide_img.gif



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느니라”( 5:31).

 

구속 사업의 첫 단계가 무엇인지 혼동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회개란 죄인이 그리스도께 나아가기 위해 자기 스스로 하는 것이라고 사람들은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는 복을 얻기 위해 스스로 적합성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회개가 용서에 앞서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상하고 통회하는 심령만 받으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죄인은 혼자서 회개에 이를 수도, 스스로 준비하여 그리스도께 나아갈 수도 없습니다. …그리스도께 다가가는 첫 단계는 성령의 이끌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이끌림에 반응하는 사람이 회개하기 위해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베드로는 제사장과 사두개인 앞에서 회개가 하나님의 선물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에 관하여이스라엘에게 회개함과 죄 사함을 주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로 삼으셨느니라”( 5:31)고 말했습니다. 용서받고 의롭게 되는 것 못지않게 회개 역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주시지 않으면 경험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께 이끌리는 것은 그분의 능력과 공덕에 의해서입니다. 뉘우치게 하는 은혜는 그분에게서 말미암으며 의롭다 하심 역시 그분이 주시는 것입니다(1기별, 390~391).

진정으로 참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의 모습 그대로 주저 없이 그리스도께 나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참되다고 믿어야 합니다. 약속을 믿고 구하면 그분이 받으십니다. 진실한 갈망으로 드리는 기도는 헛되지 않습니다. 주님은 자기 말씀을 이루실 것입니다. 성령을 보내셔서 회개로 이끄실 것입니다. …회개하는 죄인은 믿음을 담아 기도할 것이며 율법의 명령을 믿을 뿐 아니라 따를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는 습관들과 교제를 전부 버릴 것입니다(앞의 책,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