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18일 화요일 - 하나님의 뜻을 입증하다 

guide_img.gif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2:2).

 

그리스도께서는 사탄의 거짓말에 반박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인간이 지킬 수도 없는 법을 하나님이 만들었다고 사탄은 거짓말했던 것입니다. 그분은 자기 위에 인성을 쓰고 이 땅에 오셔서 순종의 삶을 살았고 하나님이 만드신 법은 인간이 지킬 수 없는 게 아님을 증명했습니다. 인간이 율법에 완전히 순종할 수 있다는 것을 그분이 보여 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그분의 거룩한 본성에 참여하며 그분의 모본을 따라 율법의 각 조항에 순종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그리스도의 은덕을 힘입어서 자신이 순종을 통해 하늘에 합당하며 반역하지 않을 것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MS 48, 1893.).

늘 하나님과 같은 삶을 사신 구주께서 이렇게 선언하십니다. “나는 나의 뜻대로 하려 하지 않고”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5:30; 10:18). “매사에 나는 하늘 아버지의 뜻과 의지를 성취하느니라.” 그리스도가 이 땅에서 지냈던 하루하루는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한 활동들의 기록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분의 삶과 품성은 완전한 품성이 무엇인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본성에 참여하고 매일의 투쟁을 통해 세상을 이길 때 그 품성을 얻습니다(YI, 1912. 4. 23.).

청년들은 그리스도께서 걸어가신 길을 늘 따라가야 합니다.

그분의 생애를 연구하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기 백성에게 얼마나 많은 것을 베푸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아무리 큰 시련이 온다 해도 그리스도께서 겪으신 것에는 비교할 수도 없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청년, 16).

그리스도께서 걸었던 길을 걷는 사람, 인내하고 신사적이며 친절하고 온유하며 마음이 겸손한 사람, 그리스도와 함께 멍에를 메고 그분의 짐을 지는 사람, 그분처럼 영혼을 구하는 사람은 주님의 즐거움에 참여할 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겪은 마음의 고통에 공감하고 만족할 것입니다. 하늘은 환호할 것입니다. 사탄과 그의 천사들이 타락하여 생긴 하늘의 빈자리를 주님께 구속받은 자들이 채우기 때문입니다(화잇주석, 요일 2:6).